저의 두번째 저서이자 신간 『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의 두번째 블로거 후기를 옮겨봅니다.
첫 번째 후기 모음도 그랬지만 이번에도 자주 왕래하는 이웃분들이 올려주신 후기라 더욱 가치가 있는 듯 하며, 냉정한 평가에 다시 한번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올려주시는 후기는 여러번 탐독하여 부족한 부분은 향후 글쓰기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장점으로 언급되는 부분들은 더욱 가다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피드백은 언제든지 환영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멋진 리뷰들 부탁드리면서 두번째 후기 2건을 옮겨봅니다.

사람을 변화시키는 토To의 이야기세상
http://transartist.tistory.com/363


(중략)
만약 내가 오늘 소개할 '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라는 책을 그 당시에 읽었더라면 고민에 대한 결정이 빨라졌을 것 같다. 내 블로그 이웃인 '티몰스'님의 책으로 주 내용은 블로그를 통해서 인생을 바꾸는 법이다. 꿈을 이루려면 자신을 지속적으로 기록해야 되는데 이 플랫폼이 블로그여야만 하며 이 과정을 거쳐 꾸준히 인터넷 상에 자신을 노출시키면 새로운 기회가 많이 생긴다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나는 이 책을 '생각한 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는 상태에 처해있으며 블로그를 하지 않는 청년층'이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저자 역시 이들과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20대일뿐만 아니라 그들이 겪는 어려움을 직접 맞서며 이긴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승리의 원인은 블로그다.
(중략)
독서를 통해 내 머릿속에 있는 지식을 떠올리며 공통점을 찾고 더 나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길을 열어주었다는 점도 이 책이 내게 준 유익함이다.
책을 읽으며 내가 운영중인 이 블로그를 생각해보았다. 초심을 잃지는 않았는지 그리고 블로그 이름처럼 사람들을 변화시킬 수 있는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생산하고 있는지 말이다.
좋은 책을 읽을 수 있어 행복했다. 인생을 바꾸고 싶은 사람들에게 1독을 권한다. 좋다.

주저리 주저리 by Blueman 네이버블로그 지점
http://kp1988r.blog.me/20192937060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떻게 잘 운영할지 관련 책과 포스팅을 찾아 읽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읽었던게 이종범의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입니다.
그 책은 블로그를 하지말아야 하는 이유라는 도발(?)적인 반의적인 제목부터 시작하면서 때려죽을 정도로 블로그를 해야한다는 간절함을 표현하다 후반부에 흔한 실전서 형식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반면 이 책은 철저히 블로그를 해야하는 이유와 중요성을 독특하게 다루는 이론서입니다.
블로그가 보여주는 이점(신뢰도가 높다는 것, 꿈에 다가갈 수 있다는 점 등)을 보여주고 있지요.
인생에서 도움이 되는 블로그를 권한다는 표현이 묻어나있구요.
저는 이 책을 보면서 내용 하나하나에 묘한 호감을 느꼈고 실제로 거기에 적힌 힌트를 보면서 블로그 프로필 페이지와 겉부분의 일부를 수정하기도 했습니다.
(중략)
요즘 우리는 취업 준비를 위해 스펙을 갖춘다고 자격증따고 인턴쉽을 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이런 노력은 취업하려는 분야에 따라 'Paper Licence'가 되기도 하지요.
이럴 때 자신의 노력(전공, 취미 혹은 잉여력)을 풀어놓은 작품인 블로그를 보여준다면 주변에서 바라보는 눈이 달라질 수 있다고 이 책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블로그를 생각하고 있거나 한참 운영하는 분들께 희망과 조언을 줄 수 있다고 믿기때문이지요.
제목도 훌륭하지 않습니까? 블로그로 인생을 바꿔주는 기적을 연출할 수 있다는데... (물론 맹신은 금물이지만요. ^_^;;)
다만, 이 책은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점과 원리, 비결을 설명하는 이론서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것같습니다.
저는 두 가지 경우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
-> 블로그 관련 실용서를 먼저 접하시고 점점 흥미를 느끼면서 이 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 흔한 블로그 실전서가 식상하다는 분,  블로그를 하려는 효과적인 동기를 얻고자 하는 분, 저처럼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좋은 방법을 연구하려는 분
-> 이 책을 먼저 읽으시고 실전서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책에 말한 것처럼 블로그의 효과는 이미 검증된 상태입니다.
사람들은 블로그의 우수성을 인식하기 시작했고 어떤 용도든지 블로그로 의사소통하는 사람이 늘고 있구요.
자신에게 블로그가 있다면 그걸로 남에게 어필하고 인생에 큰 즐거움을 안겨줄 겁니다.
이제 나름의 비결과 설득, 공감이 담긴 이 책을 보며 블로그에 대한 진리를 느끼고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셨음 좋겠습니다.
블로그를 아직 만드시지 못하신 분들, 이 책으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me@namsi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