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시언닷컴(namsieon.com) 블로그 도메인 갱신

작년 이맘때쯤... 기존에 사용하던 랩하는 프로그래머라는 블로그 이름을 남시언의 문화지식탐험으로 바꾸면서 시즌2 혹은 2.0을 시작했었습니다. 당시에 블로그 스킨 전체를 뒤집어 갈아엎고 도메인 등록 등 굵직한 작업들을 적용했었는데요.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1년이 되어가는군요.

도메인을 1년 단위로 신청해놔서 도메인 사용 만료기한이 다가오길래 갱신해주었습니다.

도메인은 티스토리에서 제휴맺은 가비아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저가 도메인이나 그런건 아니지만, 대규모 도메인 업체라는 믿음과 안정적이고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길래 기관이전 하지않고 그대로 갱신하여 사용중입니다. 닷컴(.com) 기준으로 1년에 2만원(부가세 별도)의 가격이네요. 부가세 포함 22,000원.

한꺼번에 수년을 연장하지않고 매년단위로 1년씩 연장하고 있습니다. 귀찮을 법도 하지만 잊지않고 나만의 도메인을 관리한다는 사실이 작은 설렘을 줍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다른건 모르겠지만 블로그 도메인을 underclub.tistory.com 에서 namsion.com으로 바꾼건 정말 잘한 일인 것 같습니다.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