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시내 북문동 - 권가네매콤돈까스와불냉면

시내 북문동에 새로운 음식점이 생겼다. 보건소 혹은 구 중구동사무소 옆에 위치한 자리이다. 목성교 4거리라 불리는 곳 한 켠에 있는데, 상호명이 권가네 매콤돈까스와 불냉면이다.

한 두번쯤 가본 친구들에게 후기를 들어보니 호불호가 있었다. 괜찮다는 사람도, 별로라는 사람도 있길래 블로그 리뷰를 참고하려했더니 검색결과가 없었다. 그래서 직접 가보았다.

메뉴는 크게 돈까스와 냉면으로 나뉜다. 매운 콩나물과 돈까스 또는 매운 파무침과 돈까스. 그리고 냉면과 불냉면, 돈냉면 등으로 구성. 매운 파무침 돈까스와 돈냉면을 주문해보았다.


이녀석이 매운 파무침 돈까스. 돈까스는 수제라 하는데 따끈따끈하니 맛있고 바삭한 식감이 좋았다. 특히 매운 파무침이 돈까스의 느끼함과 잘 어울렸다. 괜찮은 메뉴다.


돈까스는 매운 콩나물 또는 파무침과 같이 먹으면 된다.


재료는 국내산이고 영업시간은 11:30~22:30까지다. 매주 일요일에 휴무라하니 참고.


오후 5시부터는 안주류도 판매한다. 개인적으로 셀프 주먹밥에 눈길이 갔다. 개인적으론 세트메뉴 2번인 조개탕+불막창이 가장 괜찮아 보인다.


이건 돈냉면. 시원한 냉면 육수에 돈까스가 풍덩 빠져있다.


물에 잠긴 돈까스라서 눅눅할거라고 생각하면 오산. 바로 튀겨 넣은거라 냉면에 있는 돈까스지만 바삭함이 유지되고 있다.


근데 문제는 돈까스가 아니고 냉면... 면이나 이런건 괜찮은데 육수가 싱겁다.... 심폐소생술 하는 심정으로 식초도 넣고 겨자도 넣어봤지만 살려내지 못했다....


돈까스 파무침은 진짜 맛있었다.


양념장이 풀어져 빨개진 냉면 육수지만 그래도 싱겁다... 아무런 맛을 느끼지 못했다...


식사 후 사장님께서 뻥스크림 이라는걸 주셨다. 뻥스크림은 뻥튀기 + 아이스크림이란다.


여기에서 먹은 것 중 뻥스크림이 제일 맛있었다.


불냉면은 안먹어봐서 모르겠는데, 전체적인 퀄리티로 봐서는 냉면보다는 돈까스가 괜찮은 곳인 것 같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