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후기] 가톨릭상지대학교 시민대학 - SNS 시스템과 마케팅

2016년 5월 17일 화요일. 몇 개월 전부터 섭외가 들어왔던 가톨릭상지대학교 시민대학 강의가 진행되었다. 화요일 저녁 시간에 이루어지는 강의라 대체로 직장인분들이나 주부님들이 대거 참석하였고 안동시 공무원, 건물주,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도 꽤나 참석했다. 생각 이상으로 많이들 참여해주신 덕분에 강사인 나도 더욱 열심히 강의할 수 있었다.

오후 7시부터 시작되는 강의라 다들 저녁식사를 못하고 왔을텐데, 상지대학교 측에서 빵과 음료 등 다과를 나눠주어 수강생들이 허기를 달랠 수 있었다.

연령대가 다양하고 수강생들의 날카로운 시선으로 무대 위 강사를 압도하는 강의가 있었다고 하면서 잘 강의해달라고 거듭 당부하는 담당자분의 말이 있었지만 별로 겁먹거나 하진 않았다. 내 전문분야에 대한 내용이었고 해당 연령층을 대상으로 많은 강의 경험이 있었기에 설레이면 설레였지 떨리진 않았다. 강사가 나이가 젊다는 약점 아닌 약점을 생각하여 노파심에 한 이야기겠지만 강의 반응은 아주 좋았고 끝에는 질문이 계속 이어지면서 정해진 시간을 넘겨버리기까지 했다. 강사인 나도 간만에 신나게 강의했다.

  • 강의 제목 : SNS 시스템과 마케팅(기초 및 개념 이해)
  • 강의 주관 : 안동시, 가톨릭상지대학교
  • 강의 일시 : 2016년 5월 17일 화요일 19:00 ~
  • 강의 대상 : 가톨릭상지대학교 시민대학 수강생

강의는 SNS에 대한 내용이었다. 짧은 강의 시간에 실무를 깊숙하게 다루는건 현실적으로 어려워서 흥미 및 동기부여 위주로 교안을 짰고 당장 집에가서 써먹을 수 있는 뇌과학 마케팅과 SNS 홍보 전략에 대해 가볍게 다루었다. 남성분들도 계셨지만 주로 주부님들의 비율이 높았는데 정말 다행스럽게도 강의를 끝까지 잘 들어주셨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몇 가지 칭찬과 격려도 해주셨다.

아직은 안동에 관련 강의가 많이 없지만 앞으로는 이러한 강의도 많이 늘어서 많은 분들이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재미있게 활용했으면 한다. 참 재미있는 경험이었고 기분 좋은 강의였다.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me@namsi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