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초밥 무한리필뷔페 쿠우쿠우

초밥을, 스시를 좋아하는 사람은 초밥의 가격 때문에 자주 먹을 수 없다는게 단점인데 쿠우쿠우같은 초밥 뷔페 무한리필집이 있다면 천국일 것이다. 쿠우쿠우는 전국에 많은 체인을 가진 프렌차이즈 초밥 뷔페인데 경상도 쪽에는 잘 없는 편이다. 주로 도시권에 많아서 지방인들은 모르는 경우도 잦다. 나도 이번에 쿠우쿠우는 처음 가보았는데 상당히 매력적이었다.

쿠우쿠우 춘천점은 지하 1층에 위치해있다. 지하로부터 들어가는 길목은 약간 쿠우쿠우의 깔끔함과 도시적인 느낌과는 동떨어져 어색했지만 식당 내부는 길목과는 다르게 너무 고급스러웠다. 스시와 롤, 그리고 샐러드바를 뷔페식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쿠우쿠우 가격표. 평일런치를 이용할 경우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며 평일 디너 타임과 주말은 가격이 같다. 나는 평일 디너 타임을 이용했다. 뷔페 치고는 가격이 꽤 나가는 편이지만 막상 쿠우쿠우에서 식사를 해보면 그런 생각은 들지 않을만큼 먹거리가 많고 맛있다.


내가 뷔페나 무한리필집에 가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음식을 담는 일이 아니라 전체적인 동선을 따라가면서 한번 죽~ 훑어보는 것이다. 이건 뷔페든, 누구 돌잔치든, 결혼식장이든 똑같다. 이렇게 해야만 좋아하는 메뉴를 빠르게 접시에 담을 수 있다. 쿠우쿠우 춘천점의 샐러드바를 우선으로 둘러봤다.


다양한 종류와 많은 양의 초밥들...


초밥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있다.


고기와 바베큐 형태의 음식들도 있고 피자도 있다.


샐러드도 싱싱하고 맛있는 것들이 너무 많아서 선택장애가 온다.


베버러지 BEVERAGE 에서는 음료나 커피 등을 준비할 수 있는데 초밥에 탄산음료가 또 잘 어울린다. 식사를 마치고는 이 곳에서 커피 한 잔 하는 것도 좋다.


바로 옆에는 쥬스와 슬러시도 있다.


빙수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어서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는 초밥과 빙수를 같이 먹는 독특한 식단을 꾸려도 괜찮을법하다.


각종 과일과 빵,


내가 좋아하는 육회도 잔뜩있다! 문어사시미도 있는데 육회와 문어사시미 모두 내가 생각했던 퀄리티보다는 조금 안좋아보여서 먹진 않았다.


쿠우쿠우에선 역시 초밥이지! 육회초밥을 비롯해 소고기초밥도 정말 맛있어서 여러번 가져다 먹었다.


초밥 뿐만 아니라 롤과 군함초밥도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군함초밥이 제일 맛있었다.


시리얼도 있지만 초밥먹을 배도 부족한 입장이라 구경만 했다.


첫번째 접시에는 가볍게 초밥으로 시작한다.


일단 10피스로 스타트.


개인적으로 소고기초밥과 새우초밥을 좋아해서 그것 위주로 퍼담았다.


그외에도 약간의 샐러드와 반찬 형태로 먹을 것들 이것저것 들고와서 식단을 차렸다.


저기 보이는 저 베이컨 초밥이 아직도 기억이 난다. 너무 맛있었다..


다음으로는 군함초밥류를 퍼담아왔다. 호기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먹어봤다. 어차피 뷔페인데...


음식을 남기면 안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꼭 먹을만큼만 담아오고, 자주 왔다갔다하는게 좋다.


평일 저녁 식사 시간이었는데도 정말 많은 손님들이 왔다. 가족들, 연인들, 아이를 동반한 부부를 비롯해 직장인들 등등... 각개각층의 손님들이 초밥을 접시에 담느라 분주한 곳이다.


호기심에 볶음밥과 스파게티도 먹어봤는데 아무래도 초밥이 낫다.


진짜 여러번 접시를 바꿔가며 먹었다. 꽤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난다. 배가 터질 것 같을 때 식사가 종료됐다.


평일 디너 가격으로 2명을 계산하면 약 4만원 정도의 금액이 나온다. 초밥을 개당 1,000원으로 잡으면 둘이 합쳐 40개를 먹어야 거의 본전이라 볼 수 있는데 조금 노력하면 40개는 먹을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객관적으로 보면 가격이 좀 비싼 느낌이 있지만 막상 식사를 해보면 가격이 그렇게 비싸다고 느껴지진 않는다. 초밥 전문점에서의 초밥이 워낙에 비싸서... 아무튼 처음 가 본 춘천 쿠우쿠우는 정말 좋은 곳이었다! 대구말고 경북에도(특히 안동이면 좋을 듯) 체인점이 있다면 좋겠다.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