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코스모스 명소! 경북도청 신도시 코스모스 경관단지

가을의 전령사 코스모스가 돌아왔다. 코스모스는 꽃이 특히 예뻐서 많은이들이 좋아하는 꽃인데, 경북지역, 특히 북부지역인 안동 등지에서는 쉽게 볼 수 없다는게 아쉬움으로 남아있었다. 작년에 남후면 검암리 코스모스 단지가 인기를 끌면서 코스모스의 위상을 잘 대변해주었는데 올해에는 남후면 검암리보다도 규모가 큰 코스모스 경관단지에서 코스모스를 실컷 볼 수 있다. 그 장소는 바로 경북도청 신도시 코스모스 경관단지다.

올해 처음 꽃을 피운 안동 코스모스 명소다. 아는 사람보다 모르는 사람이 더 많고, 현재는 블로거들과 SNS유저들, 그리고 입소문을 통해 조금씩 알려지는 중이다. 조성된지 오래지않아 꽃이 깨끗하고 잘 자라있는 모습이다. 9월말에서 10월초 경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여긴 예천군에서 조성한 코스모스밭이다. 경북개발공사가 보유한 호영면 금능리 일원 유휴지 5만여㎡ 부지에 코스모스를 심었다. 그동안 도청 신도시 내 유후지는 잡초만 무성한 공터였는데 1월부터 코스모스를 심기위한 작업을 시작해 가을께 멋드러진 경관단지를 완성시켰다.



현재 코스모스는 알록달록 잘 피어있다. 날씨가 좋다면 예쁘고 멋진 사진을 남기는건 일도 아니겠지만 유독 비가 많이 오는 요즘이다. 바닥에는 진흙 방지를 위해 멍석을 깔아뒀다. 코스모스 단지가 워낙에 커서 전체를 한바퀴 돌아보면 시간이 잘 간다. 산책로 형태라서 천천히 걸으면서 코스모스의 꽃내음을 잔뜩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더불어 바람개비와 원두막, 풍차 등은 좋은 포토존이 된다.


경북도청 신도시 코스모스 경관단지 가는길

  • 가는법 : 경북도청 서문 → 제2행정타운 방면으로 이동하다가 제2행정타운 네거리에서 좌회전
  • 내비게이션 검색 주소 : 예천군 호명면 금능리 32-4번지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