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코스모스 명소! 경북도청 신도시 코스모스 경관단지

반응형

안동 코스모스 명소! 경북도청 신도시 코스모스 경관단지

가을의 전령사 코스모스가 돌아왔다. 코스모스는 꽃이 특히 예뻐서 많은이들이 좋아하는 꽃인데, 경북지역, 특히 북부지역인 안동 등지에서는 쉽게 볼 수 없다는게 아쉬움으로 남아있었다. 작년에 남후면 검암리 코스모스 단지가 인기를 끌면서 코스모스의 위상을 잘 대변해주었는데 올해에는 남후면 검암리보다도 규모가 큰 코스모스 경관단지에서 코스모스를 실컷 볼 수 있다. 그 장소는 바로 경북도청 신도시 코스모스 경관단지다.

올해 처음 꽃을 피운 안동 코스모스 명소다. 아는 사람보다 모르는 사람이 더 많고, 현재는 블로거들과 SNS유저들, 그리고 입소문을 통해 조금씩 알려지는 중이다. 조성된지 오래지않아 꽃이 깨끗하고 잘 자라있는 모습이다. 9월말에서 10월초 경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여긴 예천군에서 조성한 코스모스밭이다. 경북개발공사가 보유한 호영면 금능리 일원 유휴지 5만여㎡ 부지에 코스모스를 심었다. 그동안 도청 신도시 내 유후지는 잡초만 무성한 공터였는데 1월부터 코스모스를 심기위한 작업을 시작해 가을께 멋드러진 경관단지를 완성시켰다.



현재 코스모스는 알록달록 잘 피어있다. 날씨가 좋다면 예쁘고 멋진 사진을 남기는건 일도 아니겠지만 유독 비가 많이 오는 요즘이다. 바닥에는 진흙 방지를 위해 멍석을 깔아뒀다. 코스모스 단지가 워낙에 커서 전체를 한바퀴 돌아보면 시간이 잘 간다. 산책로 형태라서 천천히 걸으면서 코스모스의 꽃내음을 잔뜩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더불어 바람개비와 원두막, 풍차 등은 좋은 포토존이 된다.


경북도청 신도시 코스모스 경관단지 가는길

  • 가는법 : 경북도청 서문 → 제2행정타운 방면으로 이동하다가 제2행정타운 네거리에서 좌회전
  • 내비게이션 검색 주소 : 예천군 호명면 금능리 32-4번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