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맛집 동화닭갈비 철판닭갈비

경북 봉화에 있는 맛집 동화닭갈비. 닭갈비로 유명한 곳이다. 봉화에 가면 한 두번 정도는 꼭 가봐야할 곳. 봉화 교육청 근처에 있는 곳으로 골목에 있어서 맛집 냄새가 물씬 풍기는 그런 장소다.

위치를 안다면 가까이에서 이런 간판을 볼 수 있다. 동화닭갈비라고 적혀있다. 일반 가정집을 개조해서 식당으로 만든 곳으로 추측된다.


동화닭갈비 입구. 가정집 문을 열듯 조심스럽게 문을 열고 들어가면된다. 밖에서 보기에는 좀 좁아보이지만 내부로 들어가면 방도 많고 자리가 넉넉한 편.


영업시간을 꼭 확인하자. 아침에는 영업하지않고 점심때부터 저녁까지 식사할 수 있다. 가족단위로 봉화에 여행을 왔다가 가는 사람들도 많다.


동화닭갈비 메뉴판. 1991년부터 영업한 곳이라고한다. 철판닭갈비와 전골닭갈비를 메인으로 하고있다. 쫄면과 라면사리, 떡과 치즈 사리도 준비돼 있어서 취향껏 골라볼 수 있다. 공기밥과 아기밥이 있는게 특징이며 볶음밥도 별미. 뼈 있는 닭갈비와 뼈 없는 순살 닭갈비를 고를 수 있는데, 아무래도 순살쪽이 좀 더 좋아보인다.


기본 밑반찬들.


오이냉국이 기븐으로 들어왔다. 닭갈비랑 함께 먹기에 딱 좋은 녀석.


수저세팅지가 별도로 있는 것도 인상적이다. 1991년 시작했을 때 처럼, 초심으로 운영하겠다는 말에 신뢰가 간다.


그리고 드디어 나온 철판닭갈비!


넓은 사각형 철판에 가득 담긴 닭갈비가 푸짐하다.


불을 올려 뜨겁게 볶으면서 닭갈비를 만들어 먹으면된다.


야채가 어느정도 익어가면 이제 닭갈비 먹을 준비는 다 된 셈.


쌈 채소도 기본으로 줘서 이렇게 쌈을 만들어 먹는 것도 맛있다.


그리고 동화닭갈비의 하이라이트인 볶음밥! 닭갈비를 어느정도 먹고 1/3 정도 남겨둔 상태에서 만들면 더욱 좋다.


김가루와 잘게 잘린 야채들이 볶음밥의 풍미를 더해준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무난한 식당. 괜찮은 가격에 닭갈비와 볶음밥을 맛볼 수 있는 봉화 맛집이다.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