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름 + 워터마크 변경

즐겨찾기를 하던지 네이버에 내 이름을 검색한 후 자주 들어오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얼마전 이 블로그의 이름(타이틀)이 바뀌었다는걸 눈치챌 수 있었을지는 의문이다. 약 3년간 써왔던 블로그 이름 ‘남시언의 문화지식탐험’‘남시언닷컴’으로 바꿨다. 더 이상 문화지식탐험이라는 직접 지어낸 이상한 말같은걸 고수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여러가지 조건이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명함의 변경이었다. 직접적인 이유라 할 수 있는데, 예전 명함에는 개인 브랜딩을 한답시고 문화지식탐험가라는 독특한 네이밍을 쓰다보니 명함과 블로그의 통일성을 위해 블로그 이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었다. 그러다가 작년 가을께 명함을 바꾸었고, 이제 그 명함에는 지저분한 곁다리들은 모두 빼고 내 블로그 주소와 이메일, 전화번호, 이름, 나를 대표하는 몇 가지 단어들만 간략하게 들어있다.

사실 예전부터 블로그 주소는 남시언닷컴(http://namsieon.com)이었는데도 블로그 이름과 명함에서는 그렇지못해 약간의 이질감이 있었다. 그래서 이번에 큰 마음먹고 블로그 이름을 남시언닷컴으로 바꾸고 그에 따라 블로그 이미지에 들어갈 워터마크도 변경했다.

변경 전 워터마크. 매우 오래도록 쓰고 또 많이쓴 워터마크이다. 위아래 꽃무늬는 사실 불필요한 이미지일 수도 있겠지만 저걸 만들 당시에는 굉장히 만족스럽게 만든 워터마크였다. 지금보니 매우 곁다리가 많아서 복잡해보인다.


변경 후 워터마크. 불필요한걸 거의 대부분 제거하였고 가장 중요한 블로그 이름 위주로 텍스트를 집어넣어 만들었다. 약간의 심미성을 위해 각진 모서리에는 테두리를 조금 넣었고 타이틀 아래에는 블로그 주소를 매우 작게 넣어놨는데 지금 보니까 거의 안보인다. 뭐, 관계는 없을듯.

2017년부터는 남시언닷컴으로 달려볼 생각이다. 블로그도 열심히하는 올 한해가 되길 바라며…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