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안동 월영공원 철쭉의 향연

반응형

2016 안동 월영공원 철쭉의 향연

매년 4월말 ~ 5월초가 되면 안동 월영교 인근은 철쭉 천국으로 바뀐다. 월영교는 안동에서 가장 유명한 스팟 중 한 곳이라 1년 365일내내 여행객과 안동 시민이 많지만, 월영교 바로 옆에 있는 월영공원은 그렇지가 않다. 고작해야 봄이나 가을 정도에 아름다운 꽃이나 단풍을 보러 약간의 발길만 닿는 곳이다. 월영공원은 월영교를 앞에두고 왼쪽에 위치해있고 바로 옆에 붙어있다고 봐도 무방한데, 월영교 주차장에서 봤을 때 안동물문화관 건물에 가려져 보이지가 않으므로 사람들은 그냥 월영교만 휙~ 둘러보고 되돌아갈 뿐이라 안타깝다.

월영교와 월영정을 앞에두고 곱게 피어난 철쭉들의 향연을 보고싶다면 시간을 내서 월영공원으로 가보자.


여러가지 색깔의 예쁜 철쭉들이 한가득 피어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곳곳이 포토존인데다가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으므로 오히려 더 한가하고 고즈넉하다.


어딜가든 포토존으로 삼아도 좋을만큼 꽃이 잔뜩 피어있으므로 원하는 장소를 잘 고르면된다.


낙동강을 앞에두고 안동 특유의 강 풍경이 잘 살아있는 안동월영공원. 철쭉과 함께하면 그 분위기는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2017년에도 철쭉이 많이 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에는 벚꽃과 금계국 뿐만 아니라 철쭉도 즐겨보면 어떨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