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정상동 봉구네고깃집

정하동에 있는 고기 직화구이 전문점 봉구네 고깃집. 삼겹살 퀄리티가 상당하고 고기 자체가 두껍게 나오는 식당이다. 결제 후 영수증을 보니까 사장님 함자가 ‘강봉구'라서 가게 상호가 봉구네고깃집인 듯하다. 정하동에 위치한 줄 알았는데 정확한 주소를 검색해보니까 정상동이다.

삼겹살 2근(1,200g)과 밥 3개, 그리고 소주 2병을 먹고 왔다. 여기는 우연하게 지나가다가 보여서 가 본 곳.


메뉴판.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지만 고기 퀄리티가 좋아서 수긍할만한 메뉴들. 기본 주문 500g에 27,000원으로 100g당 약 5,400원이라 할 수 있다. 고기 추가는 150g에 8,000원으로 100g당 약 5,340원. 결국 기본 주문 후에는 추가로 삼겹살을 시키는게 몇 천원 더 저렴하다.


여기 불판이 아주 독특하다. 마치 그릴판 같은 스타일인데 고기를 구워보면 고기에 줄무늬가 생긴다. 화력도 쎄고 고기도 잘 구워져서 더할나위 없는 불판.


살살 녹는 삼겹살의 모습. 500g을 주문하니까 5줄이 들어왔으므로 1줄당 100g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이외에도 버섯이랑 양파 등이 같이 들어온다.


여기 고기도 고기지만 파저리가 정말 맛있었다. 여기에선 파저리를 추천한다.


소주랑 밥도 주문. 된장찌개를 같이 준다. 된장찌개에 밥을 비벼서 삼겹살을 올린 후 한 숟갈…


봉구네고깃집 총평

이 날은 좀 한적하길래 오붓하게 식사할 수 있었다. 주문하면 고기에 직접 칼집을 내주는 것으로 보이더라. 가격대가 좀 있지만 고기가 확실히 맛있는 식당이다. 색다른 스타일의 삼겹살을 먹어보고 싶다면 한번쯤 가볼만한 곳.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