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올림픽 패럴림픽 알아보기

2018년 강원도 평창에서는 전세계인들의 주목을 받을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립니다. 동계 올림픽과 더불어 패럴림픽도 함께 열리는데요. 생소한 이름의 패럴림픽이란 무엇일까요?

패럴림픽이란?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가 주최하여 4년 주기로 개최되는 신체장애인들의 국제경기대회. ‘신체장애인들의 올림픽'이라 할 수 있다. 올림픽이 열리는 해에 올림픽 개최국에서 열린다.


실제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은 2018년 3월 9일(금)부터 18일(일)까지 평창과 강릉, 정선 일원에서 열립니다. 50여개국에서 1,400여명이 참가하는 어마어마한 행사죠. 6개의 종목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올림픽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게 사실이지만, 올림픽 못지않은 감동을 느낄 수 있는건 자명한 사실이죠!


동계패럴림픽 종목

장애인 알파인 스키와 장이앤 바이애슬론, 장애인 크로스컨트리 스키, 장애인 아이스 하키, 장애인 스노보드, 휠체어 컬링이 2018 평창 동계 패럴릭핌 종목입니다. 

설상에서 하는 스키와 스노보드, 바이애슬론, 그리고 빙상에서 열리는 아이스하키와 휠체어 컬링은 비교하기가 힘들만큼 흥미로운 종목들인데요. 여러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이 어떤 실력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각 종목들에 대한 내용은 별도의 포스팅으로 자세히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동계패럴림픽의 역사

동계패럴림픽은 1976년 스웨덴 오른스퀄드빅 대회로부터 시작합니다. 2014년 러시아 소치 대회에 이어 2018년에 한국 평창에서 동계패럴림픽이 열리게 된 것이죠! 그동안 노르웨이(2회), 오스트리아(3회 4회), 프랑스(5회), 노르웨이(6회), 일본(7회), 미국(8회), 이탈리아(9회), 캐나다(10회), 러시아(11회), 그리고 12회째 대한민국 평창에서 열리는 뜻 깊은 행사입니다.

한국의 패럴림픽의 역사도 알아봅니다. 한국은 1992년 프랑스 동계패럴림픽 참가를 시작으로 11회 러시아 소치 동계패럴림픽에 이르기까지 총 7번 참가하였는데요. 2002년에는 첫 금메달을 얻는 쾌거를 이루었고 2010년에는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패럴림픽 선수들에게도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세계장애인들의 축제인 패럴림픽. 그 감동과 환호, 용기를 2018년에 평창에서 꼭 한 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