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아이맥 5K에서 스타크래프트1 브루드워 하기

이번에 블리자드에서 스타크래프트1을 리디지인하여 새롭게 출시하는것으로 큰 주목을 받았었죠. 기존의 스타크래프트1은 PTR업데이트를 통해 이제 맥 OS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됐습니다! 기쁜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스타크래프트2 같은 경우에는 게임을 구매하면 맥에서 구동할 수 있었으나 스타크래프트1은 인텔맥으로 넘어오면서 더 이상 할 수 없는 게임이 돼버렸습니다. 그래도 수요는 꾸준히 있어서 립버전을 와인 등으로 바꿔 하는 복잡한 방법으로 겨우 하거나 부득이하게 부트캠프를 실행할 수 밖에 없었지요. 하지만 이제는 아닙니다.

기존 스타크래프트1 브루드워를 공식적으로 무료로 전환하면서 버전을 1.8로 올리고 베타버전이긴 하지만 맥까지 지원하고 있으니까요. 베틀넷 공식 사이트에서 현재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맥 5K 1세대를 데스크톱으로 쓰고 있어서 여기에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설치하는 모습. 스타크래프트 익스펜션 세트 브루드워 이네요. 1.6기가를 필요로 합니다.


설치는 문제없이 빠르게 끝났고, 바로 실행되면서 브루드워의 익숙했던 화면이 나타납니다. 맥에서 이 화면을 보다니…


멀티플레이에서 베틀넷 서버에는 피쉬서버가 공식 서버로 등록됐습니다.


가볍게 한 판 즐겨봤네요. 근데 문제가 있는게… 일단 단축키가 하나도 안먹힙니다. 예를들어 어택이나 홀드도 안먹히고… 키보드 그 무엇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쉬프트 명령은 되더군요.

키보드없이 마우스로만 클릭질을 통해 이용했더니 손가락이 아파오네요. 뭐 나중에 고쳐줄 것 같고, 지금 당장은 윈도우인 부트캠프에서 하는게 아무래도 정신건강에 이로울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맥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쓰는데 아마 키보드가 윈도우용이라서 그런것일수도 있을 것 같고… 애플 키보드는 테스트해보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전체화면 스크린샷을 보다시피 화면에 꽉 차는게 아니라 해상도 문제로 가운데에 몰리며 양 끝에는 검은색 빈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도 화질이 엄청 깨지거나 눈이 아플만큼 불편한건 아니라서 게임하는데 큰 문제는 아닐 듯 합니다.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