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찜닭골목맛집 - 종가찜닭 현지인 추천

안동 찜닭골목은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곳이지만 안동 사람들에게도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곳이다. 안동찜닭 자체를 안동 사람이 좋아하는 까닭에 안동인들도 종종 찜닭을 먹기위해 찜닭골목을 찾는다. 배달을 시켜먹거나 포장을해서 집에서 먹는 경우도 있고, 사람들과 함께 우르르 몰려가서 맛있는 찜닭을 맛보는 경우도 흔하다.

더불어 멀리에서 친구나 지인이 찾아온다던지 손님이나 VIP가 왔을 때 대접용으로도 좋다.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보편적인 맛이다. 나 역시 손님이 오거나 멀리서 지인이 찾아오면 꼭 찜닭골목으로 데리고 가는데 여기에서의 분위기와 맛은 다른 곳과 비교불가. 맛있는 추억을 선물하기에 좋은 곳이다.


예전에 다른 곳을 다니다가 최근에 자주 가는 곳은 안동찜닭골목에 있는 종가찜닭이다. 안동찜닭골목 중앙쯤에서 찾을 수 있다.


내부에는 재미있는 그림들을 살펴볼 수 있다. 예전 찜닭집들은 다소 딱딱한 이미지였다면 요즘 찜닭골목의 식당들은 대체로 캐주얼하게 바뀌는 추세. 종가찜닭 역시 예외는 아니라서 헐크와 슈퍼맨, 토르 등 인기 캐릭터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재미있는 그림도 있고,


아이언맨이 찜닭을 향해 손을 내밀고 있는 사진은 묘하게 어울리는 느낌이다.


안동찜닭골목 맛집 종가찜닭의 메뉴판. 가격은 찜닭골목 식당 모두가 똑같으므로 맛이나 서비스로 결정하면 된다. 종가찜닭의 특장점은 3가지의 맛을 고를 수 있다는 것! 순한맛과 보통맛, 매운맛을 고를 수 있는데 보통맛 기준으로 매콤한 편이다. 맛을 잘 골라보자. 더불어 쪼림닭도 굉장히 맛있고 안동인들이 자주 찾는 메뉴이므로 찜닭보다 독특한 음식을 먹어보고싶다면 쪼림닭을 골라봐도 후회는 없을 듯!


조금 기다리니 찜닭이 나왔다. 중(中) 사이즈인데도 양이 어마어마하다. 3명이나 4명이서 먹어도 배부르게 먹을 정도의 양. 다른 찜닭집들이 양이 좀 줄어들어서 아쉬웠는데 종가찜닭은 푸짐해서 좋다.


감자와 고기가 잘 익어있고 당면이 독특한 맛이 난다. 무엇보다 국물이 아주 흥건할 정도로 많아서, 찜닭 국물을 좋아하는 나같은 사람에겐 천국과도 같은 레시피. 고기가 부드러워 입에 잘 맞고 국물 색깔이 다른 곳과 다르게 다소 붉은게 종가찜닭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고기가 질기거나 덜 익지않고 제대로 익혀 나온다. 깔끔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잘 살아있는 메뉴.


당면도 굉장히 좋다. 당면이 잘 불지않고 국물이 많아서 당면부터 먹지 않아도 된다. 국물이 모두 쫄아버릴까봐 어쩔 수 없이 당면부터 먹는 경우가 있는데, 종가찜닭에서는 꼭 그렇게하지 않아도 된다. 종가찜닭은 당면이 특히 맛있다. 다른 곳과 다르게 찰기가 있는 듯 쫄깃하다.


종가찜닭에선 일품 안동소주가 아닌 박재서 안동소주를 판다. 입 맛에 따라 다르지만 안동소주 전체 제품군이 대체로 음식과 잘 어울리며 특히 찜닭과는 환상의 호흡을 자랑한다. 35도짜리를 먹으면 기분좋게 취하면서도 숙취가 없고 찜닭의 매콤한 맛을 중화시키는데 좋다. 사람들과의 기분 좋은 대화를 이끌어나가는데 도움이 되기도.


종가찜닭의 찜닭은 택배를 비롯해 장거리 포장도 가능하다. 그래서 찜닭을 먹은 후 한마리씩 포장하거나 집으로 택배를 보내놓고 가벼운 마음으로 집으로 가는 방법도 추천할만하다. 현지인들이 많이가는 찜닭골목 맛집이며 다른것 보다 음식이 맛있고 사장님이 친절하다. 추천!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