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올림피아에서 평창올림픽 성화 채화

반응형

그리스 올림피아에서 평창올림픽 성화 채화

10월 24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시작을 전세계에 알리는 성화가 채화됐습니다. 성화 채화는 그리스 올림피아에서 진행됐는데요. 그리스에서 채화된 성화가 인천공항을 통해 11월 1일에 도착, 11월 1일부터 평창 동계올림픽이 개막되는 내년 2월 9일까지 전국을 돌며 빛을 밝힐 예정입니다.

성화는 이 날 정오 그리스 올림피아 시헤라신전에서 채화한 후 그리스 봉송 일정에 들어갔어요. 먼 길을 날아오는 성화입니다.


성화는 헤라신전에서 채화한 뒤 의식 행사를 치룹니다. 이후 성화봉송 첫 주자에게 인계하며 본격적인 성화 릴레이가 펼쳐져요. 첫 봉송 주자는 그리스 국가대표로 소치 동계올림픽에 이어 평창올림픽에도 출전할 예정인 크로스컨트리 선수, 아포스톨로스 앙겔리스입니다. 앙겔리스는 현대 올림픽 창시자인 쿠베르탱의 기념비까지 성화를 봉송했습니다.


이후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이자 캡틴으로 유명한 우리의 박지성 선수가 앙겔리스의 성화를 이어받아 대한민국을 대표해 두 번째 주자로 달렸어요.


총 505명의 주자가 참여해서 그리스 내 20개 지자체와 36개의 도시, 무려 2,129km를 달려갑니다. 10월 30일에는 아크로폴리스에 도달해요.


그리스 현지봉송이 끝나면 10월 31일 그리스 근대올림픽 경기장인 아테네 파나티나이코 스타디움에서 평창 대표단에게 인수됩니다. 이후 전세기를 통해 G-100일인 11월 1일에 대한민국 인천으로 도착합니다.


그리스 헤라신전에서 성화봉송은 평창동계올림픽 소셜미디어 매체를 통해 라이브 방송이 이루어졌습니다. 시간탓에 놓치셨던 분들이라면, 지금도 감상할 수 있으니 얼른 찾아보세요!


101일간 이어지는 빛나는 여정도 예정돼 있습니다. 11월 1일 인천에서 성화 봉송이 시작된 이후 전국 각지를 돌며 평창동계올림픽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 같군요.


그리스 올림피아에서 진행된 채화식 하이라이트 영상은 네이버 포스트 동영상으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하이라이트 영상 링크


자료출처 ©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