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붕어빵 탐방 시내 농협 앞 도미빵

안동 붕어빵 탐방 2탄. 이번에는 안동 시내 중앙파출소 앞, 소위 중파 앞, 그리고 농협 앞에 있는 도미빵이다. 갈 때 마다 장사를 하실때가 있고 장사를 안하실 때가 있어가지고 몇 번 지나가면서 운 좋게 장사할 때 가보았다.

도미빵은 안동맛집지도 구독자분들이 여러번 추천해주길래 상당히 기대했던 곳이다. 여기는 슈크림빵을 판다. 붕어빵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할 수 있는 도미빵이 주력인데 크기나 모양이나 식감 등 모든면을 살펴봐도 붕어싸만코와 흡사하다. 크기도 좀 큰 편이지만 오리지널 붕어빵에 비해 머리와 꼬리쪽 피가 좀 두껍다.


여기 붕어빵은 개당 천원.


포장해주는 봉지에는 대붕이네 먹빵이라고 적혀있다.


먼저 슈크림 붕어빵. 슈크림이 매우 뜨겁기 때문에 먹을 때 조심하지 않으면 안된다. 자칫하면 입술과 입천장이 위험하다. 슈크림 자체는 맛있지만 전체적으로 내 입에는 좀 느끼한 편.


그래서 오리지널 팥으로 된 붕어빵도 먹어보았다. 음.. 그럭저럭 맛이 괜찮긴한데 엄청 맛있거나 그렇진 않은듯. 그냥 무난한 수준?

내 입에는 차라리 교학사 앞에 있는 500원짜리 붕어빵 오리지널이 아직까지는 제일 나은 것 같다.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