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운안동 평화동 수현찜닭

안동 운안동과 평화동 사이에 있는 수현찜닭은 이 근처에서는 꽤 인기있는 찜닭집이다. 아늑한 내부를 가져 홀에 방문해서 먹는 것도 좋고, 배달도 한다. 나는 예전에는 단골로 정말 자주 찾던 곳이었는데 한동안 안가다가 이번에 다시 한 번 가보았다. 찜닭이 몹시 땡기는 날이었다. 얼마만에 찾은 수현찜닭이었지만 예전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라 반가웠고 음식은 여전히 맛있었다.

수현찜닭의 찜닭 한마리. 양이 아주 푸짐하다.


나는 찜닭을 먹을 때 야채나 당면보다는 고기와 국물을 주로 먹는 편이다. 그래서 사실 당면은 크게 선호하지 않는 타입인데, 이번에 먹은 수현찜닭의 당면은 그야말로 예술이었다. 조금 과장을 보태면, 안동에서 찜닭 파는 가게들 중 당면에서는 넘버원이라고 불러도 좋을만큼. 고기보다 더 맛있는 당면이었다.


수현찜닭의 입구 간판. 운안동 후레시마트 건너편 쪽에 위치해서 접근성은 좋은 편이다.


수현찜닭 메뉴판. 메뉴가 예전에 비해 조금 바뀌었다. 간장닭과 핫치킨, 돈가스가 추가된 모습이다.


이 날 정말 맛있게 먹었던 수현찜닭. 나도 나이를 먹었는지 예전에는 남자 두명이서 찜닭 한마리와 밥 두 공기를 싹 비우고도 2차로 술도 먹으러 갔었는데 요즘에는 너무 많이 먹는 폭식에 부담이 심하다.


맛있는 수현찜닭. 양도 푸짐하고 고기가 아주 잘 익어있는데다가 당면은 어떻게 이렇게 맛있게 만들었는지 물어보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다. 예전에는 이렇게까지 맛있지 않았던 것 같은데... 레시피가 바뀐건지... 조리법이 바뀐건지 모르겠지만 당면이 아주 진짜 너무 맛있어서 계속 생각이 난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