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운안동 평화동 수현찜닭

안동 운안동과 평화동 사이에 있는 수현찜닭은 이 근처에서는 꽤 인기있는 찜닭집이다. 아늑한 내부를 가져 홀에 방문해서 먹는 것도 좋고, 배달도 한다. 나는 예전에는 단골로 정말 자주 찾던 곳이었는데 한동안 안가다가 이번에 다시 한 번 가보았다. 찜닭이 몹시 땡기는 날이었다. 얼마만에 찾은 수현찜닭이었지만 예전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라 반가웠고 음식은 여전히 맛있었다.

수현찜닭의 찜닭 한마리. 양이 아주 푸짐하다.


나는 찜닭을 먹을 때 야채나 당면보다는 고기와 국물을 주로 먹는 편이다. 그래서 사실 당면은 크게 선호하지 않는 타입인데, 이번에 먹은 수현찜닭의 당면은 그야말로 예술이었다. 조금 과장을 보태면, 안동에서 찜닭 파는 가게들 중 당면에서는 넘버원이라고 불러도 좋을만큼. 고기보다 더 맛있는 당면이었다.


수현찜닭의 입구 간판. 운안동 후레시마트 건너편 쪽에 위치해서 접근성은 좋은 편이다.


수현찜닭 메뉴판. 메뉴가 예전에 비해 조금 바뀌었다. 간장닭과 핫치킨, 돈가스가 추가된 모습이다.


이 날 정말 맛있게 먹었던 수현찜닭. 나도 나이를 먹었는지 예전에는 남자 두명이서 찜닭 한마리와 밥 두 공기를 싹 비우고도 2차로 술도 먹으러 갔었는데 요즘에는 너무 많이 먹는 폭식에 부담이 심하다.


맛있는 수현찜닭. 양도 푸짐하고 고기가 아주 잘 익어있는데다가 당면은 어떻게 이렇게 맛있게 만들었는지 물어보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다. 예전에는 이렇게까지 맛있지 않았던 것 같은데... 레시피가 바뀐건지... 조리법이 바뀐건지 모르겠지만 당면이 아주 진짜 너무 맛있어서 계속 생각이 난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