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패럴림픽 메달 공개!

2018 평창동계올림픽 패럴림픽 메달이 공개됐습니다. 우리 민족의 상징인 ‘한글’과 개최도시 ‘평창의 아름다운 자연’을 모티브로 했다고하는데요.

지름 92.5mm, 두께 최소 4.4mm에서 최대 9.42mm 규격인 메달 앞면은 패럴림픽 엠블럼 ‘아지토스’과 함께, 패럴림픽 규정에 따라 대회명 ‘2018 평창(PyeongChang 2018)’을 점자로 새겨 넣었습니다.


또, 개최도시 평창의 구름과 산, 나무, 바람을 각각 패턴화 함으로써 촉감으로도 평창의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측면엔 ‘평창동계패럴림픽이공일팔’의 자음을 입체감있게 표현했네요. 뒷면은 평창 패럴림픽 엠블럼과 아지토스를 좌측에, 우측에는 세부 종목 명을 표기했습니다.


특히 메달을 목에 거는 스트랩이 눈에 띄는데요. 우리 전통 한복 특유의 갑사를 소재로 활용해서 한국적 디자인의 메달로 탄생한 것 같아요. 눈꽃 패턴과 자수도 섬세하게 들어있어요.


평창 패럴림픽 메달은 한국조폐공사에서 총 155세트를 제작합니다. 이중 패럴림픽대회 80개 세부종목의 입상자들에게 133세트가 수여되고, 동점자 발생 등 만일의 상황에 대비한 여분 5세트, 그리고 국내·외 전시에 17세트가 활용됩니다.


평창동계올림픽 못지않게 평창동계패럴림픽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료 제공 :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