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 평창동계올림픽 성화가 온다! 안동 성화봉송로 미리보기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는 대한민국 곳곳을 방문하는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통해 전세계에 대한민국의 숨겨진 가치를 알리는게 목적인데요! 제가 살고있는 안동에도 평창동계올림픽 성화가 곧! 온다고 합니다! 평창동게올림픽 성화는 2017년 12월 24일부터 27일까지, 그리고 다시 2018년 1월1일부터 2일까지 경상북도를 도는데요.

경북 안동의 경우 크리스마스 다음날인 12월 26일 화요일에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이 있습니다! 저도 엄청 기대중이고 시간이 된다면 나가서 응원도 하고 사진도 찍고싶네요!


안동의 성화봉송 시작은 퇴계로에서 시작합니다. 퇴계로는 안동의 입구라는 의미가 있어서 뜻 깊습니다.


안동에서 이루어지는 성화봉송의 길이는 총 65km에 달합니다. 퇴계로 안동시 입구에서부터 안동시청, 안동역을 거쳐 호국상징공원, 경북도청과 번남고택, 하회강변길에 이어 하회마을과 부용대까지 들어갑니다!


눈여겨볼 부분은 바로 선유 줄불놀이와 성화의 콜라보레이션이 아닐까싶은데요. 이색봉송으로 안동의 전통놀이인 선유줄불놀이를 이용한 성화봉송이 예정돼 있습니다. 선유 줄불의 불을 성화로 점화하여 성화봉송과 선유줄불놀이를 동시에 보여줄 예정이라고해요!

한국 속의 한국이라 불리는 안동 하회마을과 선유 줄불놀이, 그리고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까지. 12월 26일 안동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봉송로. 꼭 기억해두셨다가 성화가 지나가면 성화주자를 응원해주세요!

https://www.pyeongchang2018.com/ko/torch-relay/route-preview/우리나라의-정신문화수도-안동-의-성화봉송로는

자료출처 :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