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신시장 옥야식당 선지국밥 최고 맛집

안동에서 가장 유명한 선지국밥 식당. 안동에서 선짓국하면 옥야식당이고 옥야식당하면 선짓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TV방송에도 여러번 출연할만큼 확실한 테마와 맛있는 선짓국을 자랑하는 식당으로 안동 중앙신시장에 자리잡고 있다.

50여년간 정성스럽게 선짓국을 끓여온 곳.


처음에는 아담한 한 칸 가게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옆 가게까지 확장해서 운영 중이다.


그럼에도 식사 시간에는 웨이팅을 각오해야할 정도로 안동시민들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모여든 여행객들에게도 인기인 곳.


특히 국밥 마니아들과 얼큰한 해장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보통의 선짓국이 다소 탁한 색상이라면, 옥야식당의 선짓국은 육개장을 연상케하는 붉은 톤으로 매콤하고 얼큰한 국물과 양지와 사태, 선지 등 안동한우의 국거리가 듬뿍 들어있다.


커다란 국솥에 푹 끓인 뒤 내오는 선짓국이라서 선지의 식감이 부드러운게 특징이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깍두기와 겉절이, 고추장아찌도 별미. 더불어 고춧가루와 다진마늘을 국물에 취향에 따라 풀어먹으면 더욱 업그레이드 된 선짓국을 즐길 수 있다.


선지를 못먹는 사람도 옥야식당의 선짓국은 도전해볼만할 정도로 캐주얼한 선짓국이다.

선지를 빼달라고 요청하면 맛있는 육개장 한 그릇이 나온다. 해장으로는 정말 이만한게 없다. 강력 추천!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