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봉화 맛집 송이버섯 요리가 맛있는 인하원

경상북도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경북여행서포터즈인 경북여행리포터 가을 팸투어로 봉화에 다녀왔는데 이때 저녁 식사 장소로 갔었던 봉화 인하원. 경북 봉화군 봉화읍 유록길 20에 자리잡고 있는 장소다. 보통 이렇게 크게 팸투어를 하는 경우에는 담당자님들과 해당 시군의 공직자분들이 함께하는 까닭에 팸투어때 가는 식당들은 대체로 유명하고 맛있는 곳들이 대부분이다. 봉화 인하원도 그 중 하나. 봉화에서 꽤 인기있는 송이버섯요리 전문점이라고한다.

우리의 메뉴는 송이전골이었다. 이때가 마침 봉화 송이가 나올 시기여서 굉장히 푸짐하게 송이버섯을 즐길 수 있었다.


인하원으로 들어가는 입구. 입구의 경관이 예사가 아니다.


인하원 입구. 건물이 꽤 크다.


메뉴판. 송이돌솥밥과 송이전골, 능이전골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황토방 일요일 아침메뉴가 있는걸로 미루어보건대 숙박업도 겸하는 듯 하다.


경상북도 인증 으뜸음식점.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들어가자마자 셋팅된 테이블.


송이전이 메인인줄 알았는데 나중에보니 송이전골이 메인이었고 송이전은 사이드였다.


밑반찬도 부족하지않게 나온다. 봉화 인심을 엿볼 수 있는 부분. 대체로 다 맛있어서 즐거운 식사 시간이 되었다.


송이전골은 이렇게 앞접시에 담아 먹으면되는데 송이가 정말 많이 들어있었다. 제철 향긋한 송이를 마음껏 즐겼던 시간.


몸보신한다고 생각하면서 먹으니까 먹자마자 힘이 불끈나는 듯한 기분까지 들었다.


SBS, KBS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한적이 있는 인하원이었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