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옥동맛집 치킨집 철인7호 솔직후기

안동 옥동에 철인7호가 생겼다. 후라이드 치킨을 전문으로 다루는 치킨 프렌차이즈다. 부산에 본사가 있다고한다. 안동점은 옥동 이마트 근처에 자리잡고 있다. 요즘 이 근처에 카페도 생기고 여러가지로 변화가 있어 둘러보는 재미가 있는 구역이다. 어쨌든 철인 7호가 생겼는데 겉보기에는 여기가 치킨집인지 알아보기가 쉽지않다. 친구들도 ‘저기가 뭐지?'하며 어리둥절. 부제목은 수제치킨전문집이라고하는데, 프렌차이즈 치킨이 수제가 있는가? 뭐 아무튼 가봤다. 처음 오픈할 때 관계자께서 개인적으로 연락이와서 한 번 방문해달라고 하셨는데 정중하게 거절하고 그냥 돈내고 먹고왔다.

철인 7호 입구. 내부는 분위기가 아늑하고 아담한 사이즈다.


당시에 오픈 기념으로 홀이나 포장, 배달하면 치즈스틱 4개를 주는 이벤트가 있었다.


메뉴판을 보고 제일 가성비 있어보이는 녀석으로 골랐다. 철인7호 세트였나. 뭐 대충 그런 이름이다.


감자튀김이 들어있고


특히 샐러드가 있는점에 마음에 들었다.


치즈스틱 4개가 포함돼 들어오는 구성이라 아주 푸짐한 상황. 치즈스틱이 빠지면 가성비가 살짝 떨어질 것이다. 내가 또 치즈스틱을 엄청 좋아해서 치즈스틱부터 먹었다. 치즈스틱은 모름지기 뜨거울 때 먹어야하니까.


치킨 맛 자체는 괜찮은 편.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촉촉했다. 후라이드 치킨인데 약간 뭐랄까 옛날 리어카나 봉고차 같은데에서 팔던 그런 스타일의 튀김인 것 같다. 겉이 과자처럼 바삭하다. 터벅살보다는 주로 다리나 날개쪽이 나오는데 터벅살 싫어하는 내겐 아주 좋은 상황.


그런데 홀에 앉아보니까 의자가 좀 높다. 키 180 이하면 앉았을 때 다리가 땅에 안닿아서 그게 살짝 옥의티라면 옥의티.


그래도 소주랑 해가지고 맛있게 먹었다. 양도 나쁘지않고 맛이나 구성도 괜찮았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치킨집이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