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 근처 맛집 약돌본가 약돌돼지삼겹살과 순두부찌개

문경시청 근처에 자리잡은 약돌본가입니다. 1+문경약돌돼지를 주력으로 삼는 식당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종종가는 곳이기도합니다. 문경시청 근처에 있어서 시청 주변에 볼일이 있으시다면 방문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작년에도 여기에서 삼겹살을 먹었었는데 굉장히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약돌본가 입구. 문경시청에서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립니다. 문경은 약돌돼지라고하는게 유명하죠. 문경 약돌돼지는 문경에서 생산하는 약돌을 먹인 돼지로, 고기의 육질과 맛을 더 좋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약돌본가 메뉴판. 돼지모둠에서부터 삼겹살과 목살, 육회비빔밥, 한우를 비롯해 사과불고기, 쌈밥정식이 있고 오늘 소개할 약돌본가정식을 드시면 순두부찌개가 나오는데 이 순두부찌개가 굉장히 맛있네요!


먼저 삼겹살입니다. 고기는 어떻게 먹어도 맛있지만 약돌삼겹살이라 그런지 더욱 맛있어 보입니다. 캬~


삼겹살 상에서는 밑반찬도 푸짐하게 나옵니다.


고기를 구워봅니다. 불판은 숯불은 아니고 가스불이지만 고기 퀄리티가 워낙에 뛰어나다보니 고기가 아주 잘 익습니다. 살살 녹죠.


다 구워진 삼겹살을 취향에 맞게 잘라 조금 더 구운 다음 먹었습니다. 약돌돼지는 문경에서 즐길 수 있는 먹방 1순위 아이템입니다.


된장찌개도 놓치지 마세요. 커다란 냄비에 통으로 들어오는데 간이 알맞고 순두부가 들어있어요!


이 녀석은 약돌돼지 석쇠구이입니다. 삼겹살을 먹을 때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별도로 시키는 것도 가능하며 삼겹살과 함께 먹을 땐 좀 더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게 장점이죠.


다음은 약돌본가정식입니다. 약돌순두부와 약돌돼지 석쇠구이, 그리고 10첩 반찬이 나오는데 가격이 고작 8천원! 가성비 좋은 식단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나와서 허기진 배를 채우기에 아주 좋습니다. 가격도 만족스럽죠.


약돌본가 정식에는 약돌돼지 석쇠구이가 포함돼 있어서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삼겹살때와는 다르게 금세 식을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먹는게 더 맛있게 즐기는 TIP!


문경시청 근처에 있는 약돌본가. 문경에서 맛있는 음식점이라 자주 찾고 싶은 곳입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너무 좋아요!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