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옥동 생선구이 맛집 생선92밥상

안동 옥동 이마트 근처에 있는 생선구이 가게. 생선92밥상. 그렇게까지 오래된 가게는 아닌 듯 한데 벌써부터 안동 미식가들의 입소문을 타고 알려지고 있는 곳인 것 같다. 생선구이가 땡기는 날 방문해보면 좋을 곳. 옥동 이마트 근처, 옥동 피오르달리조 라인에 있어서 주차는 좀 쉽지않지만 접근성은 좋은 편이다. 

근처에 카페도 많아서 생선구이로 밥먹고 후식으로 커피를 즐기기에도 좋다.

상호명이 생선92밥상이다.

생선구이가 아니라 생선92.


메뉴판. 원래 생선모듬구이는 1만원이었는데 최근에 12,000원으로 가격인상이 있었던 것 같다. 어쨌든 지금은 12,000원. 그래도 전체적으로 맛있어서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하는 중.


2인분을 주문하면 생선구이 6개가 나온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두부. 와… 이게 진짜 대박 반찬이다. 1인당 1개를 먹을 수 있는데 리필이 안된다. 옥동 생선92밥상에서 생선구이보다 더 인기있는 반찬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엄청 맛있다!


기본 밑반찬. 깔끔하게 담겨 나온다.


젓갈과 장도 주고


이것저것 밥이랑 같이 먹을게 많다.


아직은 생선구이 나오기 전. 생선구이 나오고 먹을려고 이 상태에서 좀 기다려야했다.


드디어 메인메뉴인 생선구이 등장! 두둥! 생선구이 상태가 매우 좋고 도톰한게 정말 맛있다.


생선은 고등어, 조기, 열기, 가자미가 있고 이름 모를 하나가 있는데 전부다 맛있다. 속살이 쫄깃쫄깃 짭조름~ 밥도둑이다. 집에서는 생선구이를 해먹기가 꽤 까다롭기 때문에 외식할 때 먹는게 가장 편하다.


된장찌개도 준다. 약간 청국장이 들어갔는지 구수함이 극치를 달린다. 생선구이와 함께 최고의 밥반찬.


그니까 된장찌개 먹고 싶으면 생선92밥상으로가서 생선구이도 먹고 된장찌개도 먹고 둘 다 할 수 있는 셈.


생선 속살… 캬… 아름다운 자태가 아닌가. 정말 맛있게 먹고 온 곳. 추천 맛집.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