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명소 풍산 풍계리 코스모스 길

안동 풍산 풍계리에 있는 코스모스 길. 여기는 그나마 사람들이 좀 아는 곳이지만 하지만 그래도 상대적으로 사람들이 잘 모르는 숨겨진 명소다. 

안동 시외버스터미널 뒷편쪽에 있어서 멀리서 잘 안보이는 까닭이다. 그리고 지나가면서도 담벼락에 막혀있어 멀리있는 코스모스가 잘 보이지 않는 탓에 직접 들어가서 봐야만 코스모스 길을 100% 즐길 수 있다.

보통 코스모스라고하면 가을에 피는 꽃으로 알고들 계실텐데 실제론 여름에 피는 코스모스도 있다. 


바로 여기 안동 풍산 풍계리에 있는 코스모스 군락지에 있는 코스모스가 딱 여름 코스모스다.


정확한 위치를 설명하기 어려운 까닭에 바로 앞에 있는 차이나 중국집을 찾아 오면 된다.


한 여름 땡볕에 피어나는 안동 풍산 풍계리 코스모스.


여기는 찾는 이가 드물어서 정말 예쁜 꽃이 핀다. 꽃 상태도 매우 건강하고 또 꽃이 매우 많다.


바로 옆에는 자전거길이 있어서 라이딩을 즐기는분들에겐 익숙한 곳이겠지만 일반 시민들에겐 다소 낯선 곳일 수 있다.


어떻게 찍어도 잘나오는 사진들. 코스모스는 멀리서보면 쪼그맣게 나와서 예쁘지가않고 가까이에서 보고 찍어야 잘 나온다.


여기 코스모스는 특히 야생화처럼 자기 맘대로 막 자라있다. 별도로 관리같은걸 하지 않다보니 주변에 잡초도 무성한데 나름대로 운치가 있다.


형형색색 아름다운 코스모스가 있는 숨은 명소. 안동 풍산 풍계리 코스모스 길이다. 나도 작년에 저 코스모스 길이라는 간판만 확인하고 아 여기가 코스모스 길이구나라고해서 적어두었다가 한여름에 갔을 때 촬영했다! 좋은 구경!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