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은 지금… 형형색색 철쭉이 ‘활짝’ 안동 철쭉 명소

안동은 지금 철쭉으로 가득차 있다. 안동 대표 관광지이자 여행 명소인 월영교 옆 월영공원에는 정말 많은 철쭉을 식재해두어 볼거리가 된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철쭉은 예쁜 꽃을 피우는데 올해의 경우에는 예년보다 좀 더 빨리 만개했다. 보통 철쭉은 5월초인데 지금은 4월말이다.


안동 월영공원의 철쭉은 한 가지 색상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색상을 섞어서 식재해 둔 까닭에 함께 보면 굉장히 예쁘다.


안동 월영공원 외에 안동 비밀의숲이라고 불리는 안동댐쉼터 또는 안동댐폭포공원에 방문하면


또 많은 철쭉을 즐길 수 있다.


안동 철쭉 명소는 두 곳이다. 첫번째는 월영교 옆에 있는 월영공원. 두번째는 안동댐폭포공원 앞 철쭉이다.


월영공원 뿐만 아니라 안동댐폭포공원의 철쭉도 찾는이들이 많지 않아 굉장히 건강한 상태이며 꽃이 화사하게 피는 특징이 있다.


철쭉은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꽃으로 벚꽃 이후에 감상하기에 좋은 늦은 봄꽃이다.


철쭉은 보통 낮은 곳에서 피기 때문에 앉아서 사진을 찍는게 좋고, 색깔이 진해서 별다른 필터없이도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안동의 철쭉은 이번주 주말에 절정일 것 같다. 많은분들이 방문해서 예쁜 철쭉을 즐겨보시길!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