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받기

일반과세자로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또는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가 있어야만 국세청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는 비용이 들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건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이다. 발급비용 무료이며 발급도 꽤 빠르게 이루어진다.

세무서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사용자 신청서'를 작성한 후 신청한다. 순서는 사업자등록 →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신청이다. 아, 신분증이 필요하다.

다만 경우에 따라서는 발급받은 당일날 당장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등록 등에 시간이 소요되는 까닭이다. 뭐 당장 쓸 일이 없다면,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업체측에 발행해줄 수 있다.

이제 사업자등록과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확보해두면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게되고 당당히 사업자로서 업체와의 거래를 할 수 있다. 세금계산서를 수취하는걸 업체측에서 많이 선호하기 때문에 개인사업자 또는 프리랜서가 업체와의 거래가 잦다면 일반과세자로 사업자등록 후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미리 확보해두는게 좋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