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냉우동'탐방 3탄! 신선식당 냉우동

안동 신시장 한 켠에 있는 신선식당. 저렴한 가격과 많은 양을 자랑하는 곳이다. 예전부터 안동 시민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음식점인데 작년이었나?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오면서 전국적으로도 유명해진 곳. 원래는 짜장면과 냉우동 등 간소한 메뉴를 판매했었고 인기가 좋았다.

예전에는 대안극장 옆에 있는 모퉁이에 자그마하게 있었는데 그땐 내가 학생때라 가벼운 지갑으로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곳이라서 자주 갔었던 추억 속의 맛집. 평범한 학생이 맛이란걸 알아봤자 얼마나 알겠는가. 당시엔 맛보다는 양이 무엇보다 중요했기 때문에 신선식당이야말로 딱 알맞는 곳이었다.

지금은 맛도 맛이지만 다양한 음식점들이 많이 있고 외식문화와 엥겔지수도 높아서 신선식당은 그 많은 식당들의 리스트 중 한 곳 정도일 것이다. 나도 정말 간만에 신선식당을 찾았다. 찾은 이유는 요즘 안동 냉우동 탐방을 위해 여기저기 가보고 있기 때문이다.

요즘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 냉우동을 하도 먹었더니 슬슬 물릴려고한다. 아무튼 신선식당 냉우동도 맛이 괜찮다. 저렴한 가격에 많은 양이 있다. 특히 면이 무척 많다.


냉우동을 시키면 빠르게 차려진다. 보통은 면만 다 먹고 국물을 남기는 경우가 있는데 나는 국물을 좋아해서 국물까지 전부 다 먹는다.


내 기억상으로는 예전에는 김가루를 엄청나게 많이 뿌려줬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간소하게 뿌려져있다.


여기는 특이하게 고추를 춘장에 찍어먹는 스타일이다. 단무지와 고추, 춘장은 셀프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표. 짜장과 우동이 4천원으로 가장 저렴하고 비빔우동과 냉우동은 5천원이라서 이제는 완전하게 저렴한건 아니게 됐다. 예전에는 비빔우동이 3천원이었나 뭐 그랬었어서 굉장히 저렴한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와~ 대박 저렴하다 이런 느낌은 아니고 약간 스무스하게 평범해진 느낌? 그래도 다른 곳에 비하면 저렴한 축에 속한다.


신선식당의 특징은 역시 양이다. 푸짐하다.


아무리 푸짐해도 역시 맛집 블로거로서 완벽하게 클리어.

안동맛집 신선식당 냉우동 총평

개인적으로 추억의 맛집. 어릴때 먹었던 그 맛을 잊지 못하고 종종 찾는데 아무래도 나이를 먹어서인지 예전의 그 맛은 나질 않는다. 냉우동도 좋지만, 내 입맛에는 비빔우동이 좀 더 낫다. 짜장면은 4천원으로 저렴하고 평범한 맛이지만 양이 많아서 배부르게 한 끼 먹을 때 딱 좋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