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새로운 기능] 언급된 스토리 공유하기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은 활성화되어 있으면서도 강력한 기능입니다. 세로로 전체화면을 이용할 수 있고 자동으로 재생되며 기본 사운드 ON으로 집중도를 높일 수도 있죠. 거기에 스폰서 광고를 이용할 경우, 다양한 기능의 버튼을 추가하고 스토리 게시물 안에서 해시태그나 위치 정보 표시, 다른 사람 태그(멘션)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게시물은 24시간동안 유지되지만, 프로필 테두리에 강조되는 기능 등으로 인해 광고주를 비롯해 일반 유저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다른 사람을 태그(@)하면 그 사람과의 다이렉트 메시지(DM)으로 스토리 게시물이 전송됩니다. 


여기에 그 전송된 스토리를 자신의 스토리에 추가하는 옵션이 붙어있어서 옵션을 통해 자신의 스토리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즉, 다른 유저의 게시물을 자신이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언급된 스토리를 공유할 경우, 원본 스토리 게시자의 사용자 이름이 함께 표시되는 까닭에 네트워크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게시물에서 다른 사람을 언급하는 것이 과연 도움이 될까요? 여기에 대해서는 지난 글

[남시언의 콘텐츠 마케팅] 팔로워를 늘리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활용 전략 6가지의 5번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