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서부시장 백마고지 육회뭉티기천엽간

음료수를 무한리필 해주는 서부시장 맛집. 안동 백마고지. 나는 처음에 가게 상호가 왜 백마고지인지 몰랐는데 가게 안에 들어가보고서야 알게됐다. 백마고지는 백마부대를 뜻하는 것이었다. 백마부대 출신이 아니라서 별로 연관은 없지만 나도 모르게, 남자들끼리 가서 그런것일수도 있지만 술 안주는 군대얘기가 돼버리는 신기한 곳이다.

육회뭉티기천엽간 이라는 세트 메뉴를 먹어보았다.

나는 천엽이나 간을 먹지않고 뭉티기랑 육회만 먹었는데 같이 간 일행 중 한 명이 천엽이랑 간을 무척 좋아한다길래 부담없이 찾은 곳. 남으면 아까우니까.


백마고지 입구. 서부시장 중앙 근처에 자리잡고 있다. 멀리서도 잘 보인다. 간판에 해산물이 있는 것으로 미루어보건대 해산물에 강점이 있는 듯 하다.


메뉴판. 음료수 무한리필이 눈에 띈다. 그냥 가져와서 먹으면된다.ㅋㅋㅋㅋ 일요일은 휴무. 메뉴판에서도 백마부대 마크를 볼 수 있다.


기본 안주로 썩 괜찮은 김치전을 준다. 기본이냐고 물어보니 기본이라신다. 대박인데? 저렴한데가도 이거 먹으려면 한 3천원은 내야하니까.


메인메뉴인 육회 뭉티기 천엽 간. 이름이 좀 길지만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좋다.


뭉티기와 육회는 맛도 나쁘지 않았고 품질도 좋아보였다. 양이 다소 아쉽지만 천엽과 간을 많이 주는편이고 실제로 술이랑 같이 먹다보니 양도 그렇게 부족하게 느껴지진 않았다. 간이랑 천엽은 조금 남아서 포장했다.


맛있게 즐겼던 곳. 다음에 또 가보고싶은 곳.

안동맛집 서부시장 백마고지 총평

이런저런 메뉴가 많아서 앞으로 몇 번 더 가서 먹어보고싶은 곳이다. 지금 눈여겨 보고있는 메뉴는 해물세트, 동태찌개 등. 메뉴가 전체적으로 소주방에 가까워서 마음에 든다. 젊은이들이 가더라도 육회와 뭉티기를 즐길 수 있으니 부담없다. 안에는 테이블 몇 개와 방도 있어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다. 음료수 무한리필이 포인트!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