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콩나물닭찜이 맛있는 풍산 삼다도찜마을

수소문 끝에 레전드 맛집을 하나 찾았다. 여기는 안동 풍산시장에 있는 삼다도찜마을. 콩나물닭찜이 맛있다고 하는 곳이다. 검색을 해보니까 블로그 리뷰가 딱 1개가 올라와있다. 아직 많이 안알려진 곳 같고 나도 처음 가보았고, 시민들도 잘 모르는 그런 곳인가보다. 이런 곳에 콩나물닭찜이라는 독특하고 맛있는 메뉴가 있다니?! 겨우 찾아낸 곳을 벼르고 벼르다가 다녀왔다.

콩나물닭찜 비주얼… 끝장이다 진짜. 해물찜? 아구찜? 찜닭? 이런것들이 오묘하게 뒤섞여있는데 환상적인 케미를 보여주는 메뉴다.

강력추천 메뉴.


삼다도찜마을의 입구. 해물찜과 아구찜 등 찜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 같다. 삼다도찜마을은 일부는 방으로 돼 있어서 아늑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일부는 좌식홀로 돼 있다. 우리는 방에서 먹었다.


메뉴판. 각종 탕과 찜요리들이 있고 제일 마지막에 콩나물닭찜이라는게 있는데 이 녀석이 오늘의 메인 되시겠다.


밑반찬. 내가 좋아하는 번데기부터


이것저것 집밥 스타일로 굉장히 잘 나온다.


조금 기다리니 나온 콩나물닭찜. 접시가 굉장히 크다. 찜닭 접시 정도 된다.


양도 굉장히 푸짐하고 여기에 새우, 미더덕, 닭고기, 콩나물 등이 들어있다. 양념이 자박자박해서 맛있게 먹었다.


콩나물이 아주 맛있었다. 나는 보통 해물찜이나 아구찜을 별로 선호하지 않는데, 이유가 뭐냐면 가격대비 해물이나 아구가 너무 양이 적고 콩나물이랑 양념만 많기 때문이다. 그런데 여기 콩나물닭찜은 다르네? 고기 푸짐하다.


밥이랑 먹으니까 진짜 리얼로 밥도둑에 너무너무 맛있었다. 아쉽게도 밥은 별도로 주문해야하지만 아깝지가 않다. 주문할 때 매운 단계를 보통으로 할건지를 물어보던데, 원한다면 맵게도 가능한 것 같다.

안동맛집 삼다도찜마을 총평

양은 찜닭 수준인데 가격은 2만원이기 때문이다. 콩나물도 맛있고 양념도 맛있고 닭고기도 요리 상태가 준수해서 최근에 먹었던 메뉴들 중에 가장 맛있게 먹었다. 특히 와사비 간장에 고기 찍어먹을 때의 그 맛이란… 캬…!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