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여행 죽도산 전망대에 올라 멋진 풍경을 보다

반응형

영덕여행 죽도산 전망대에 올라 멋진 풍경을 보다

영덕 죽도산 전망대에 오르면 영덕 바다가 내 발 아래에 있다. 죽도산 인근은 영덕 여행갈 때 자주가는 곳인데 오르막 오르기가 싫어서 전망대까지보다는 근처에서 바람 쐬다가 가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에 날씨가 무척 좋고 전망대에 올라보고 싶어 큰 마음먹고 죽도산 전망대에 올랐다.

전망대에 오르는 길에 바라본 풍경. 해외 못지 않다.


죽도산 전망대 방향으로 걸어가야한다.


죽도산 전망대에 오르는 입구. 이 곳에서 오르막 계단을 좀 올라야한다.


오르는 와중에 바라본 영덕 바다. 이쪽은 영덕 블루로드 B코스로 매우 좋은 코스다.


캬… 언제봐도 영덕 바다는 아름답다. 날씨가 좋다면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죽도산 전망대에 오를 때 바라본 풍경. 아직 전망대까지는 조금 남았지만 이 정도의 풍경만으로도 전망대에 오른 보람을 느낄 수 있다.


대나무가 우거진 계단을 따라 걸어간다.


어느정도 오르면 전망대가 보인다.


죽도산 전망대로 들어가는 길. 이 곳으로 들어가서 빙글빙글 돌면서 올라가는 계단을 조금만 더 올라가면 정상에 갈 수 있다.


죽도산 전망대 정상 부분에서 바라본 풍경. 너무 멋지다.


반대 방향은 죽도산 인근 영덕의 항구를 조망할 수 있다. 영덕 전체가 발 아래에 있는 듯 하다.


전망대 안에서도 안전하게 감상할 수 있다.


전망을 즐기다가 다시 내려가야한다. 올라올 때와는 반대 방향으로 내려갈 수도 있는데 이렇게하면 죽도산 전망대 인근의 모든 부분을 감상할 수 있다.


내려가는 길목에 죽도산 휴게소 매점이 있으니 필요하다면 이용하면된다. 매점 옆에 화장실이 있다. 팔각정자 쪽으로 내려가는 방향이다.


오르막에 비해 내리막은 편안하다. 주변 바다와 경치를 즐기면서 죽도산 전망대에서 내려와 팔각정자에 닿았다. 날씨가 좋다면 영덕 죽도산전망대에 올라보면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