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새로운 기능 타임라인 그리드 보기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새로운 기능이 생겼습니다. 타임라인 그리드 보기 기능입니다. 원래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은 이름 그대로 ‘타임라인'이기 때문에 시간 순서대로 콘텐츠를 나열해주는데 기본보기가 리스트처럼 보기였었죠. 그래서 스크롤을 내려가며 콘텐츠를 보아야했는데 이제 그리드 보기 기능이 도입되면서 격자무늬, 바둑판 모양으로 콘텐츠를 모아서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자기 타임라인 중앙 우측에 해당 버튼이 있습니다.


훌륭한 기능은 콘텐츠 포맷별로 미리보기 버튼으로 알려준다는 점입니다. 여러장의 사진이 있는 게시물의 경우 사진의 숫자를 표기해주며 1장짜리는 썸네일 그대로 나옵니다. 링크 공유의 경우 링크 표시가, 동영상(비디오)의 경우에는 재생버튼이 있고 마우스를 올리면 영상을 미리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진이나 영상, 링크가 없이 텍스트만 작성할 경우에는 텍스트 자체를 하나의 이미지처럼 보여줍니다.

현재는 자기 자신의 타임라인만 그리드 형태로 볼 수 있는데요. 다른 사람 타임라인을 그리드 보기로 봐야 유용할 것 같은데 왜 다른 사람의 타임라인은 그리드로 볼 수 없는지는 의문입니다. 아직 기능 도입이 100% 완료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공유한 게시물, 다른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공유한 게시물 등도 모두 그리드 보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