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구시장에서 열리는 9일장 안내

2018년 7월에는 안동 구시장에서 9일장이 열린다. ‘구'시장과 '구'일장 되시겠다. 안동 시내에서 열리는 9일장은 어른에게는 어린시절 어머니와 함께 손잡고 가던 전통 오일장의 향수를, 어린아이들에게는 전통 오일장의 추억을 선물하는 안동만의 스페셜한 전통 장터다.

안동 9일장은 7월에 3번이 열리는데 7월 9일 월요일, 19일 목요일, 29일 일요일이 장이 서는 날이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거리, 그리고 경품행사가 마련돼 있다.


행사가 열리는 장소는 안동 구시장, 그러니까 안동 시내 원도심이다. 국민은행과 장춘당 약국 앞 도로에서 행사가 펼쳐진다. 장터가 열리는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일반 장터와 거의 흡사하다. 여름에는 보통 장이 새벽에도 서지만 이 장터는 8시부터 시작한다.


농산물 장터와 벼룩시장, 체험존이 열리며, 각설이 공연 등 재미있는 행사로 마련돼 있다. 무엇보다 매시각 9분마다 열리는 경품행사에 참여하면 재미와 상품을 함께 얻어갈 수 있다. 자석으로 만든 낚시체험으로 황금 물고기를 건져 올리면 상품을 주는 행사 등 경품행사가 특히 많다.


안동 9일장 행사는 안동원도심상인연합회, 안동구시장연합글로벌명품시장육성사업단에서 주관한다. 문의전화는 054-841-2433 또는 010-4610-8171로 하면된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