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여행코스로 좋은 어촌민속전시관

반응형

영덕 여행코스로 좋은 어촌민속전시관

영덕 어촌민속전시관에 다녀왔다. 영덕 삼사해상공원에 자리잡고 있어서 다른 곳들과 연계해서 둘러보기에 아주 좋은 곳이다. 볼거리가 풍성하고 이용료가 저렴하다.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며 연인들 또는 가족들끼리 방문해도 멋진 추억을 쌓기에 충분한 곳.

영덕 어촌민속전시관 입구. 입구에는 커다란 대게 포토존이 자리잡고 있다.


입장료가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보통 다른 박물관이었으면 입장료가 좀 아깝다고 생각했을텐데 여기는 그렇지 않았다. 그만큼 콘텐츠가 풍부하고 볼거리가 많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뷰. 푸른 영덕의 동해 바다가 한 눈에 들어온다.


여기에서 야외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는데 문을 열고 나가면 테라스 같은 곳이 있다. 이 곳에선 창문을 통해서가 아니라 직접 두 눈으로 영덕 바다를 한 품에 안을 수 있다.


입체영상관에서는 상시로 영상을 상영한다. 아이들과 함께 보면 좋을 영상들이 많다. 1일 5회 상영하며 1회에 7분 상영하므로 부담없이 볼 수 있다.


본격적인 관람은 한 층을 내려가면서부터 시작된다. 최근 영덕을 널리 알리는 영덕의 애니메이션 호보트가 방문객을 맞아준다.


전시관 초입에서도 호보트 캐릭터를 볼 수 있다. 


어촌전시관 내에 호보트 체험관이 별도로 있다.


전시관에서는 영덕의 문화상을 엿볼 수 있다.


별신굿을 재현한 구조물도 눈여겨 볼만하다.


영덕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수산제조업과 관련된 내용은 아주 유익하다.


멋진 구조물을 만날 수도 있다. 영덕 대게잡이를 형상화한 것인데 크기가 엄청 커서 오래도록 감상했던 곳.


영덕 대게잡이를 비롯해 대게 판매장 등이 상세하고 재미있고 익살스럽게 표현돼 있다. 누구나 재미있게 영덕 대게와 관련된 내용을 알 수 있다.


침샘을 자극하는 대게 요리를 비롯해


한국의 게류와 전시물까지 학습해본다.


동선을 따라 움직이면 지하 1층에 닿는다. 지하 1층은 수산동식물전시실인데 이 곳은 사진촬영이 금지돼 있다고 안내되어 있어서 사진은 촬영하지 않고 내부를 자세히 둘러보기만했다. 어촌 전시관에서 하이라이트는 바로 여기 수산동식물전시실이니 절대 놓치지 마시길!

영덕 여행때 방문해보면 좋을 영덕 어촌민속전시관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