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대표 이미지 설정하기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기능은 다방면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예쁘고 좋은 디자인 공간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 게시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면, 프로필 방문자가 많을 것입니다.

프로필 방문자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방문했을 때 가장 눈에 띄는 장소는 역시 디자인 요소가 있는 스토리 하이라이트 장소이며 여기에서 다양한 정보를 방문자에게 추가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벌써 많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에서 활용하고있는 기능으로 스토리 하이라이트의 대표 이미지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대표 이미지 만들기

먼저 대표이미지로 사용될 이미지를 만들어야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각자의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스마트폰에서 만들 수도 있고 PC의 포토샵이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이용하면 되고 중요한것은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느냐가 아니라 통일감있고 플랫한 디자인으로 직관적인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느냐입니다.

저는 여기에서 keynote와 유료앱인 Toolbox for Keynote Templates를 사용했습니다. 괜찮은 이미지들이 많이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앱이지요.

대표 이미지를 만든 다음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를 해두어야 대표 이미지로 설정할 수 있으므로 제작할 이미지의 사이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미지 사이즈를 이용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미지의 트릭과 사이즈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은 지난번에 업로드한 포스트(인스타그램 스토리 최적화 사이즈 및 마케팅 트릭)를 참고하세요.


대충 잘 보이도록 이런 이미지를 만듭니다. 가능하다면 각 이미지의 사이즈가 동일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계정을 방문한 방문객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플랫한 디자인일수록 선호되며 해당 하이라이트 스토리의 모음에 적합한 이미지를 골라야합니다. 예를들어 ‘여행지 모음'이라는 스토리 하이라이트가 있다면, 자동차나 비행기 등 여행과 관련된 이미지가 대표로 설정되어야하고 여행과 전혀 관련없는, 이를테면 컴퓨터나 축구공 이미지가 대표로 설정하면 안되겠습니다.


지금 원하는 것은 가능하면 최대 크기의 이미지를 하이라이트 대표로 설정하는 일입니다. 별도로 사이즈에 대해 나와있는게 없어서, 어떻게하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기존에 있는 커버 수정 화면을 캡쳐해서 그대로 따왔습니다.



그리고 이 이미지를 keynote에 넣은 다음 원형 크기 그대로 원을 직접 그려줍니다. 음… 이정도면 얼추 비슷하게 크기를 잡은 것 같습니다.


원을 그리고 보니 대충 가로 세로 사이즈 1000pt 정도되는 원이 나왔습니다. 이 사이즈는 참고로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배경 가운데를 기준으로해서 가로 사이즈를 거의 다 채우는 이미지면 적합하게 들어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대표 이미지 업로드


이제 만든 이미지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고 각 대표 이미지들을 원하는 하이라이트에 올립니다.


그런 다음 더보기 - 하이라이트 수정으로 들어가서 


제일 위에 있는 커버 수정을 이용해 방금 업로드한 대표 이미지를 설정해주면 작업이 끝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기능을 이용해 방문객에게 예쁘고 통일감 있는 스토리 게시물을 선보여 보세요!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