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87스시 이자카야 맛집인데 배달까지

안동 시내와 옥동에 있는 87스시. 2016년도에 다녀와서 블로그에 한 번 리뷰를 올린적이 있는 가게다. 당시에는 초밥전문점 87스시진이라는 이름을 쓰고 있었는데 지금은 87스시로 바뀌었다. 불필요하게 ‘진'자가 붙어있는 것보다 87스시가 깔끔하고 발음하기도 쉬운 것 같다.

과거에는 시내점만 있었지만 이제는 옥동점까지 있어서 접근성이 좋아졌다. 옥동점은 이자카야로 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스시집이다.


87스시 옥동점 입구. 옥동점은 87스시 이자카야로 부르면되고 시내점은 그냥 87스시로 부르면 구분할 수 있다. 그냥 뭐 편한대로 옥동 87스시 이렇게 불러도 되겠고. 옥동점은 옥동 메가박스 건너편에서 가까워서 찾아가기에 좋다.


메뉴판. 87스시는 점심세트 메뉴의 구성과 가성비가 훌륭하다. 예전에도 그랬는데 지금도 여전한 케이스.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많이 추가되었고 1인 세트메뉴라고해서 여러가지를 맛볼 수 있는 구성도 갖추었다.


옥동점에서는 생맥주 무제한 코너를 이용할 수 있다. 술 먹을 때 가면 대박이겠는데?


87스시의 인기메뉴인 돈코츠라멘.


고기도 크고 면도 푸짐하게 들어있다. 무엇보다 그릇이 엄청나게 크다! 양이 진짜 많다.


마늘맛과 향이 느껴지는 돈코츠이고 스시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메뉴다.


87스시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나가사키 짬뽕.


예전에 87스시 시내점에서 먹어보고 한 입에 반해버린 그 녀석인데 맛이 여전하다.


예전에 스시보다 짬뽕이 더 맛있다고 리뷰했었는데 그만큼 짬뽕이 맛있다. 강력 추천!


87스시에 갔으니 스시를 먹어야겠지? 특선 초밥으로 주문!


특선 초밥에는 광어, 참치, 연어, 소고기 초밥이 들어있다.


모든 스시가 퀄리티가 높고 아주 맛있었다.


꽤 두툼한 느낌이었고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 먹기에도 좋고 맛도 좋다.


연어 초밥의 경우 연어 자체의 퀄리티가 우수했다. 그리고 연어의 크기가 초밥의 밥을 덮을 정도로 큰 게 마음에 들었다. 연어 특유의 맛이 잘 살아있다.


메밀 냉소바.


이것도 그릇이 진~~~짜 크다. 양이 진짜 많다. 메밀 냉소바랑 초밥이랑해서 맛있게 먹었다.


스시 먹고 퀄리티 괜찮길래 추가한 반반 사시비. 술 안주로 제격인 녀석이지만 밥먹을 때 먹지 말란 법도 없다.


광어와 연어가 푸짐하게 들어있다. 전체적으로 구성이 만족스럽다. DP도 깔끔하고.


사시미에는 역시 금가루!


와사비를 많이 넣어먹으면 연어의 느끼함을 줄일 수 있다.


87스시 옥동점은 처음 가보았는데 시내점에 비해 가게도 크고 테이블도 넉넉해서 여유로운 느낌이다. 편안한 기분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87스시 시내점은 신한은행 근처에 자리잡고 있어서 찾기가 쉽다.


87스시는 그래도 꽤 인기를 끌고있는 맛집이기 때문에 아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런데 배달까지 된다는건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것 같다. 안동대와 송천동을 제외하면 안동 전지역에 배달이 가능해서 집에서도 편하게 맛집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전화번호는 054-854-7011

간만에 가서 맛있게 먹었던 87스시. 옥동점 이자카야는 나중에 술먹을 때 가도 참 좋을 것 같다. 스시와 짬뽕, 돈코츠 라멘을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안동맛집이다.


업체로부터 원고료와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작가. 강사. 파워블로거 me@namsieon.com,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