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여행 가볼만한곳 보부상문화체험존 여행하기

반응형

예천에 있는 보부상문화체험존에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예천 삼강주막과 예천 강문화전시관 사이쯤에 자리잡은 곳으로서 삼강주막과 강문화전시관 등을 여행할 때 함께 여행코스로서 함께 가보면 더욱 좋을 곳인데요. 단독으로 여행해도 재미있는 체험거리들과 볼거리들이 일부 있어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예천 보부상문화체험존에는 미곡전과 대장간, 민가생활관, 물품창고, 보부상숙소, 막걸리홍보관이 마련돼 있습니다. 차례대로 둘러봐도 좋고 마음 내키는대로 둘러봐도 재미있는 공간입니다!

 

예천 가볼만한곳 보부상문화체험존 입구쪽입니다. 접근은 양쪽에서 가능한데 삼강주막쪽에서 들어갈 수도 있고, 강문화전시관쪽에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넓은 공간에 배치되어 있고 무척이나 고즈넉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곳이에요.

 

막걸리 홍보관쪽으로 들어가는 대문에서 기념사진을 남겨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곳곳에 쉴 수 있는 마루가 준비되어 있어서 더운 여름날 쉬어가며 둘러봐도 좋겠습니다. 

 

막걸리 홍보관 앞에는 막걸리 홍보관 구성을 볼 수 있는데 막걸리 상설 전시관과 회의실 및 부대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메인 건물이 막걸리 홍보관처럼 보였는데 주변을 천천히 둘러보면서 막걸리 홍보관도 함께 둘러보세요!

 

넓은 마당에서는 투호놀이도 가능하며

 

딱지치기를 위한 딱지들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신문지나 잡지로 만든 딱지는 요즘에는 좀처럼 보기 힘든 딱지들인데 여기에 떡하니 있어서 부모님들에게는 어린시절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체험을 가능케 해줄 수 있겠습니다. 

 

대장간 코너에는 다양한 농기구들의 실물을 볼 수 있었는데요. 눈으로만 구경해야하는 곳입니다. 괭이나 낫도 보이고 여러가지 농경사회의 필수품들이 눈에 띕니다. 

 

보부상문화체험존 가운데 부분에는 주모의 사연이라고 하는 상소문이 올라와 있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과거에 실제로 있을법한 스토리라서 재미있게 한 번 읽어보시면 되겠네요.

 

미곡전에서는 실제 장부나 계산을 하는 모습과 미곡을 담을 수 있는 '되'도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되'라는 단위를 잘 쓰지 않지만, 과거에는 한되, 두되 처럼 되라는 단위로도 이야기를 많이 했었었거든요. 추억이 담긴 문화가 점차 사라지는점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이렇게 과거의 역사와 문화들이 체험존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다는점은 좋은 부분이었습니다. 

 

보부상문화체험존을 둘러본 후 삼강주막이나 강문화전시관 등으로 이어서 여행하시면 됩니다. 카페 카와티는 강문화전시관 안에 있는 카페인데 함께 가보세요.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