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소식] SNS 농업 마케팅 - 한국임업진흥원, 인제 곰취 명품화 클러스터 사업단

반응형

[강의소식] SNS 농업 마케팅 - 한국임업진흥원, 인제 곰취 명품화 클러스터 사업단

강의 소식이 늦었습니다. 다른 일들도 조금 바쁜 시간을 보내다보니 이제서야 포스팅으로 소식을 알려드리네요.

강원도 인제에는 곰취가 유명하지요. 생산량도 많을 것 같다는 예상인데요. 인제에선 인제 곰취 명품화 클러스터 사업단이 있습니다. '인제 곰취 명품화 클러스터사업단'은 한국임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인제 지역 내 곰취 및 산채 생산자 농가 등을 대상으로 인제 곰취·산채 아카데미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는데요. 이번이 제 1기로서 곰취 산채 전문가 과정이 개설된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번 전문가 과정은 경영과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는 관계자의 이야기입니다.

8월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대장정의 교육 전문가 과정으로 마지막 강의를 제가 맡게 되었습니다. 제 강의 후에 바로 수료식이 진행된다고하네요. 어쩌다보니 마지막을 장식하는 입장이 되어버렸습니다. 제 이전에 유능한 많은 분들께서 거쳐간 과정이니 어깨가 무거워지는 느낌입니다. 하하.

예정보다 시간이 다소 짧아져서 조금 빠르게 준비를 했는데요. SNS 스토리텔링 마케팅, 그리고 SNS 마케팅의 이상과 현실, 마케팅 전략 등에 관해 이야기 나누어볼 예정이며 교육장에 PC가 없으므로 모바일 위주로 할 계획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