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후기] 국가보훈처 기자단 - 온라인 글쓰기 특강

반응형

[강의후기] 국가보훈처 기자단 - 온라인 글쓰기 특강

지난주, 국가보훈처의 초청으로 여의도에서 강의를 했습니다. 여의도는 정말 오랜만에 갔는데요. 크게 바뀐게 없어보이다가도 지나가면서 보는 풍경들은 또 꽤나 바뀐 모습이었습니다. 강의는 여의도 IFC 르호봇 프라임 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됐습니다.

  • 강의 제목 : 온라인 기자단 대상 온라인 글쓰기의 이해와 팁
  • 강의 장소 : 르호봇 프라임 여의도 IFC
  • 강의 일시 : 2016.08.19(금) 16:30 ~ 17:30
  • 강의 대상 : 국가보훈처 훈남훈녀 기자단 및 관계자

강의 주제는 <소셜미디어 시스템의 이해와 그 골격에 맞는 글쓰기 팁>이었습니다. 국가 보훈 정책의 파랑새 역할을 할 기자단 분들과 소셜미디어 담당자님들과 함께 공부해봤는데요.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 특히 블로그와 SNS를 중심으로 한 기본 골격에 대해 알아보고 온라인 글쓰기 팁들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이야기했습니다. 현재 국가보훈처 SNS를 살펴보고 보완해야될점에 대해서도 찾아봤는데요. 오랜기간동안 기자단을 운영해온 국가보훈처인데다 콘텐츠도 잘 디자인하여 업로드하는 탄탄한 구성의 SNS를 갖추고 있어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경상북도청에서 함께 활동하는 서포터즈분도 뵈었는데 형평성을 위해 개인적으로 인사를 나누진 못했습니다. 엄청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분이라 이 곳에서 만나니 반가웠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이웃이기도 하거든요.


SNS와 블로그에 업로드되는 특별한 스타일의 콘텐츠 디자인 전략을 찾아보았고 특히 텍스트를 구성하고 버무리는 것을 집중적으로 알아봤습니다. 강의 후 국가보훈처 페이스북 페이지를 둘러보니 이전보다 훨씬 나은 글들이 보입니다. 강사로서 기분 좋은 일이죠.


불변의 골격인 웹 시스템과 두뇌과학을 기초로 한 디자인을 활용한다면, 보다 많은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알릴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