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반응형

경북 의성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경북 의성시외버스터미널. 작고 아담한 버스터미널이다. 의성군에서 다른 지역으로 갈 때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같은게 없어서 시간표는 오로지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 글 등에 의존해야한다.

작은 터미널이다보니 번화가에 있지만 눈에 잘 띄지는 않는다. 의성진연합의원 바로 옆, 고령마트 우측에 위치해있다.


안동 방면은 수시로 버스가 있다. 덕분에 의성에서 노선이 없을 경우 안동을 거쳐 이동하는 방법도 고려할 수 있다. 안동으로의 배차는 많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가장 중요한 동서울 시간표를 보면 아침 8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운행한다. 그리고 이용객이 많을 시간대인 아침 8시 30분과 오후 1시 30분, 오후 6시 30분에 추가배차가 있다.


북대구 방면과 구미, 대전, 오산, 수원, 인천 방면으로 향할 수 있다. 더불어 탑리와 영천, 부산으로 가는 버스편이 소수 있고 대구와 부산 방면으로 가는 버스는 1대 뿐이다.


2016년 3월부터 울산행 노선이 폐지되었다. 안동방면은 안동병원 앞에 하차한다고 나와있다. 이 이야기는 안동병원 앞에도하차할 수 있다는 뜻이다. 나는 오로지 안동병원 앞에만 하차하는줄 알고 물어보니 기본은 안동시외버스터미널에 하차한다. 의성에서 안동까지 버스로 소요시간은 40분 정도. 특별히 차가 막히는 구간이 없는데다 고속도로가 아니므로 편하게 갈 수 있었다. 이용객이 많지는 않은 것 같다.


요금표도 참고. 중고등학생들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