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농협으로 계좌송금 수령 후기

반응형

구글애드센스 농협으로 계좌송금 수령 후기


웨스턴 유니온 서비스가 중단되고 나서 한참 이슈가 많았던 구글애드센스를 농협을 통해 계좌송금을 받았습니다. 지금껏 인터넷에 올라온 후기들이 많아 여러가지로 큰 참고가 되었는데요. 구글애드센스를 계좌송금으로 수령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단연 수수료부분일 것입니다. 여러 사용자들의 후기를 토대로보면, 일반적으로 가장 저렴한 수수료를 가지고 있는 곳은 SC은행우체국정도인데요. 수수료 차감 및 수수료 할인 등 개개인의 금융실적과 환율에 따라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하고 있어서 단정지을 수는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수수료 부분 때문에 어떻게하면 최대한 많은 금액을 손해없이 받을 수 있을까 골머리를 썩다가 처음 수령하여 테스트해보는 셈치고 주거래은행인 농협으로 수령해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총 12,000원 정도의 수수료가 차감되어 지급되었습니다. 환율에 따른 감가상액 등을 따져봐도 10,000원 이상 가량은 수수료로 지불하는 셈입니다. 실제로 지급금을 환율계산했을 때에 비해서는 17,454.21원의 수수료가 빠진 상태에서 원화로 입금되었습니다. 중계수수료로 알려져있는 $5를 빼서 계산해봐도, 11,000원 정도는 수수료로 책정됩니다.

애드센스 정책상 금액을 공개할 수 없기 때문에 정보를 오픈하는데 있어 제약이 좀 많습니다만, 농협같은 경우 인터넷에 잘 알려진 것처럼, 실제로도 수수료가 10,000원(혹은 그 이상)인 것 같고, 다른 여지는 없어보입니다. 다른 은행들 같은 경우에는 외화가 입금되면 담당직원이 고객에게 전화를 해주는 등의 조치를 해준다는 후기를 본 적이 있는데, 농협은 그런거 없더군요. 그냥 아침에 구글애드센스 지급 메일 받고, 그날 오후에 바로 원화로 입금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만한, 애드센스 은행계좌 정보 입력은 어떻게 했는지 알려드립니다. ▼



이렇게 했는데 문제없이 빠르게 입금되었습니다.


많은 참고 되시길 바라면서, 다음번에는 SC은행의 통장을 개설하여 한번 받아봐야겠습니다. 생각해보니깐, 통장을 개설하고 그곳으로 돈을 입금받는 형태는 통장 만들 때 은행에 내방해야한다는 귀찮음만 빼면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특별히 손해까지는 아닌것 같아서, 여기저기 해보면서 다양하게 받아보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장 편하고 최적화 된 방법으로 구글애드센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현재로서는 $300 미만일 때 수수료 감면 혜택이 있는 SC은행이 가장 괜찮아보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