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은행 계좌로 송금받기 신청

반응형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은행 계좌로 송금받기 신청


국내에서 구글애드센스 수익금을 찾기 위한 방법으로는 우편으로 수표를 받는 방법과 웨스턴유니온 퀵캐쉬라는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둘 모두 해외달러화를 한화로 환전 후 지급받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구글애드센스 수익금을 수령하여 최종적으로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기업은행에 직접 방문해야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매우 귀찮고 또 매우 바쁠 땐 시간을 내기가 어렵기도 한 방법이지요.

구글애드센스에서 이야기하는 은행계좌 송금과 전자송금 방식은 약간 다릅니다.

과거 구글에서는 이렇게 불편한 수익금 찾기 해결책의 일환으로 전자송금(EFT)을 통해 현지 통화로 게시자의 은행 계좌에 바로 입금되는 지급절차를 마련하였습니다(구글 역시 전자송금 방식을 권유하고 있음).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전자송금(EFT)지급 방식은 한국어로 도움말이 제공되긴 하는데, 한국이 송금받을 수 있는 국가에 해당되지 않아` 국내 유저들에겐 그림의 떡같은 시스템이었습니다.


2014년을 맞아 구글에서 새롭게 출시 한 새로운 결제방법인 은행계좌 송금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아직 추가된지 오래지않아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종종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며,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특성상 최소 2달 이후에나 직접 확인해볼 수 있을법한 내용입니다. 단지 전자송금 형태가 제공되지 않던 한국에서 제공받을 수 있지 않을까하는 희망으로 저 역시 새로운 결제방법을 등록하여 두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은행 계좌로 송금받기 신청방법



1. 구글애드센스 홈 ↩ 구으로 접속합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버튼에서 지급탭을 클릭한 후 좌측탭에서 지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3. 새로운 결제 방법을 추가합니다. ▼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4. 새롭게 생긴 은행계좌송금을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5. 관련 정보 입력 ▼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SWIFT 은행 식별코드(BIC)는 각 은행사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여 기입하세요.


마지막으로 저장을 한 다음, 최종적으로 확인 후 기본결제 방법을 은행계좌송금으로 변경해 둡니다. ▼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신청방법은 의외로 간단하고 심플하기 그지없는데, 이게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에 대해서는 솔직히 의구심이 드는 상황입니다. 지급 신청은 정상적으로 되어 있습니다만, 제대로 한번 입금을 받기전까지는 안심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역시 해외 달러화를 그냥 국내에 입금하는 것처럼 동작하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면, 전자송금처럼 국내에서 안될리는 없을텐데,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는 상황이네요. 혹여나 특정한 문제로 인해 입금이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지급보류가 걸리기 때문에 금액은 안전하게 보전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구글애드센스 도움말에 의하면 수수료 등이 책정될 수 있다고 하는데, 수수료 문제는 각 은행사별로 다를 것 같으니 사용하는 은행에 직접 문의해보는 편이 빠를 것 같습니다. 지급신청은 해두었는데.... 테스트 입금 등도 없이 어떻게 확실하게 입금하려는건지 궁금하네요....!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은행계좌로 송금받는 내용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애드센스 도움말 페이지 ↩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