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제일은행으로 계좌송금 수령 후기

반응형

구글애드센스 농협으로 계좌송금 수령 후기


지난번 제 주거래 은행이었던 농협으로부터 계좌송금을 테스트겸 받아본 다음, 인터넷에 잘 알려진 것처럼 수수료를 정확하게 떼어간 후기를 포스팅하엿습니다. 이후 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의 일반 원화 통장을 개설했고, 3월 25일 지급일에 정확하게 원화화하여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굳이 외환통장으로 개설하지 않고 SC은행에 있는 아무 통장이나 개설하면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실제로 그렇게 했었는데요. 일반 통장 개설 후 그 통장으로 애드센스 수익금이 들어오니, 은행측에서 연락이 오더군요. 외환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수령할 수 있다는 얘기였습니다. 따라서, SC은행 통장을 새롭게 개설할 때에는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수령을 위한 통장을 개설함과 동시에 외환계좌 회원으로 가입하는 절차만 거쳐주면됩니다. 이 사실을 모르면 저처럼 한 번 더 지점에 내방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령할 때 가장 큰 이슈인 수수료 같은 경우, 거의 체감할 수 없는 수준의 금액차이가 있을 뿐, 별도의 수수료는 없이 입금받을 수 있었습니다. 약 500원 정도의 금액이 차이가 나는데, 이건 갱신되는 환율에 따른 차이로 보여집니다. 이전 농협에서 수령했을 때 1만원 이상이 차감된 후 입금된 것과 비교하면, 부처님의 자비같은 수준입니다.

딱 한번만 개설하여 스마트폰뱅킹과 인터넷뱅킹에 가입해두면, 그 다음부터는 별도로 은행에 방문하는 등의 번거로운 절차없이 곧바로 확인할 수 있고 금액을 송금하는 등의 금융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 방법이었던 웨스턴유니온 퀵캐쉬 방법보다 오히려 더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지급일이 매월 25일경으로 알고 있는데, 이왕 받을거 최대한 빨리 받는게 확실히 좋지요. 이번에만 그런것인지 아니면 앞으로도 그렇게 해줄지는 모르겠지만 정확히 25일에 입금해주었던점도 좋았습니다.

앞으로 수수료 정책이 어떻게 바뀔지는 알 수 없지만, 애드센스로 한달에 $300 이상을 찍으실 수 있는 헤비급 블로거가 아닌 저처럼 평범한 일반 블로거분들이라면 다른 은행말고 SC은행의 통장개설이 가장 최적의 방법으로 보여집니다. :)


Featured photo credit: Chris Potter via flickr cc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