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한글2014 VP 무상 업데이트 완료

반응형

맥용 한글2014를 직접 구매해서 쓰는 입장에서 업데이트 버전이 나오면 또 구매해야하나하는 고민이 시작됩니다. 윈도우즈용과 다르게 비용도 꽤 비싼편인데다 맥에서의 호환성이나 사용자 체험이 여전히 부족한 탓이기 때문에 썩 만족스럽진 못하지만 대체제가 없는데다 그렇게까지 사용하기 불편한건 또 아니니 말이죠. 아무튼 이번에 한글2014에서 VP로 무상 업데이트 해준다는 말이 있어 기다리고 있다가 이번에 업데이트 해 보았습니다.

맥용 한글2014 VP 무상 업데이트 완료

페이스북이나 관련 블로그 댓글 등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다는 피드백이 많아 내심 걱정했었는데요. 저는 실행하자마자 바로 업데이트가 떴습니다. 참 다행이더군요.


▲ 이번 업데이트의 내용입닌다. HWPX를 지원하고 호환성 향상 등이 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건 스팟라이트를 통해 문서 내부를 검색할 수 있고, 단점으로 계속 지적되던 퀵룩(미리보기)에서 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대량의 한글 문서를 관리할 때 꼭 필요한 창 나눠보기 기능이 아직 없다는 것인데요. 추후 버전에서 업데이트를 기대해봅니다.



▲ 설치 완료 후 문서를 열어봤는데 정상작동하며 이전보다보다 확실히 경쾌해진 느낌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해졌네요.


예전에 혹시몰라 구매해뒀는데 이번에 급하게 한글작업할 일이 생겨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쓰게될 것 같은 소프트웨어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