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테라피산업기반구축 업체 마케팅 컨설팅 기술자문

반응형

바이오테라피산업기반구축 업체 마케팅 컨설팅 기술자문

재단법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에서 진행하는 바이오테라피산업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현장애로기술 해결에 대한 위원으로 선정되어 관련 업체에 컨설팅과 마케팅 기술자문을 다녀왔다.

인근 지역에서 농산물과 농식품, 그리고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이 업체는 마케팅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제품 홍보에 대한 자문을 희망하여 관련 내용으로 컨설팅을 하였다.


4차산업 관점에서 대기업이 아닌 지방의 중소기업과 영세기업들이 겪는 문제 중 대표적인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직거래를 위한 제반사항과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많다보니 마케팅이 이뤄지지 않고 꾸준하고 적절한 교육이 부재하여 마케팅의 기반이 되는 콘텐츠 제작이 까다로운 실정이다. 이 업체도 마찬가지라서 몇 년간 마케팅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현 상황에서 직거래를 좀 더 활성화해보고 싶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현장에서 확인한바로는 쇼핑몰과 홈페이지, 스마트스토어,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등을 운영하고 있지만 전체적인 운영계획이 부재하고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소스가 많지않아 전체적인 아웃라인을 먼저 짜주고, 홈페이지와 쇼핑몰, 그리고 블로그와 SNS, 특히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문을 해주었다.


여러개의 채널이 있었지만 계획적이고 타겟층을 저격할만한 콘텐츠가 없어서 현재로서는 타겟 맞춤형 콘텐츠가 아니다보니 온라인 판매의 비중이 낮은 편이다. 그래서 좀 더 직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상황에 맞는 자문 내용으로 타겟 맞춤형 콘텐츠 제작과 매체 운영방법, 그리고 홈페이지 통계 수치를 확인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더불어 홈페이지의 모바일 페이지 설정과 디자인에 대해 안내하였다.


마케팅은 역시 패키지 디자인과 상품 구성, 박스 디자인 등과 같이 움직여야한다. 마케팅만 잘해서도 안되고 제품만 좋아서도 안되며 둘 다 모두 좋아져야 온라인상에서 판매를 활성화할 수 있는데, 관련해서 전문가분들께서 좋은 조언을 많이해주셔서 업체에 큰 도움이 되었으리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