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자유여행 7D 망고공장 견학 투어

반응형

세부 자유여행 7D 망고공장 견학 투어

이번 세부 자유여행에서 꽤 기대감을 가졌던 7D 망고공장 견학 투어 시간입니다. 7D 브랜드야 뭐 말하면 입아플 정도로 유명한 곳이고 망고 같은 경우에는 특히 필리핀을 여행할 때 자주 찾게되는 과일이지요. 7D 망고칩이나 말린 망고는 저도 참 좋아하는 간식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7D 망고공장 견학 투어상품이 있길래 견학겸 공부겸 체험겸 일석삼조를 목표로 투어상품을 신청해서 견학해보았습니다.

실제 공장을 방문해서 망고 제품의 제작 과정을 살펴보는 코스입니다. 단체로 다녀오기에도 좋고 소규모로 가면 좀 더 여유롭게 견학을 할 수 있습니다.


공장이라 무작정 찾아갈 순 없고 예약을 해야합니다. 새부다이어리 홈페이지(http://www.cebudiary.com)를 통해 투어 상품을 예약했습니다. 13시에 출발해서 저녁 6시~7시쯤에 되돌아오는 상품입니다. 체크아웃 시티투어 상품이라서 체크아웃하는 날에 예약하면 가장 좋지만 저처럼 여행 중간에 예약해도 관계는 없습니다. 여유로운 투어가 가능합니다.


기존 시티투어 상품과 7D 망고공장 견학 프로그램이 묶여있는 투어상품입니다. 저는 작년에 마젤란십자가와 산토니뇨성당 등 세부 시티투어를 한적이 있어서 시티투어는 빼고 7D 망고공장 견학 + 아얄라몰 상품으로 부탁을 드려서 이용했습니다. 매주 일요일은 공장이 쉬는 날인 까닭에 견학이 불가능하며 다른 날에는 가능합니다.


시간에 맞춰 공장으로 픽업 차량을 타고 갑니다. 공장에 가면 엄격한 모습의 입구를 거쳐 공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공장에 들어갈 때 신발덮개와 모자를 착용해야합니다.


제일 먼저 어떤 강당처럼 생긴 곳으로 안내해줍니다.


이 곳에서 7D 망고공장의 대표 제품 샘플 3가지를 주는데 직접 맛볼 수 있습니다. 간략한 7D 망고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고


한글 나레이션이 있는 동영상을 짧게 감상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 동영상은 이후에 7D 망고공장을 투어할 때 굉장히 큰 도움이 되는 영상이어서 꼭 집중해서 보시길 추천합니다. 7D 망고공장에 대한 내용과 망고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등을 상세하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거든요.


말린 망고와 말린 파인애플, 그리고 초콜렛 망고가 있는데 초콜릿 망고는 저도 처음 먹어봤습니다. 굉장히 맛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었던건 초콜릿 망고였습니다.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본격적인 공장 탐방이 시작됩니다. 공장은 여느 공장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7D 망고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공장 관계자 직원분이 와서 설명을 해줍니다. 영어로 설명을 하지만 영어를 못해도 이해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1972년에 망고를 시작으로


2017년에는 초콜릿 망고가 출시되기까지의 역사를 간략하게 살펴봅니다.


이후 실제 작업하는 공장을 견학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공장 안으로 직접 들어가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청결 문제 등으로 인해 거울 밖에서 구경하는 방식입니다. 비록 유리너머서지만, 작업장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어서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망고 작업이 한창입니다.


공장의 규모가 굉장히 클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예상과는 다르게 엄청나게 큰 공장은 아니었습니다.


직원들의 손길이 쉴틈없이 바쁘게 움직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제품들을 우리가 기념품으로, 간식으로 사먹게 될 녀석들이죠!


개인적으로 말린 망고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무척 궁금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그런 궁금증이 어느정도 해결된 것 같습니다. 참 좋은 시간이었어요.


박스 포장 작업대도 구경해보고


공장 곳곳에는 CCTV를 통해 현재 작업하는 장면을 볼 수도 있습니다.


공장 견학을 끝마치고 1층으로 내려오면 7D 망고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안내해줍니다.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강요하는 분위기는 아닙니다. 7D 망고 제품을 공장 판매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서 좋은 제품들을 구매해가는 것도 여행을 즐기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7D 망고스 포토존도 있고


7D 망고 수출 국가들을 나열한 지도를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한국도 있습니다.


7D 망고의 역사를 타임라인으로 정리한 벽면을 읽어보면서 재미있는 현장학습을 한 듯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기억에 오래남는 투어상품이었습니다. 투어 자체에 속도감이 있고 뭔가를 배우고 학습하는 재미도 함께 얻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여행기간 내내 쉬고 먹고 노는 것도 좋지만 잠깐 정도는 이런 현장학습 체험 프로그램도 유익한 것 같습니다. 아이들에게 현장체험학습의 기회가 되기도 하고 특히 한국에 갈 때 망고 선물을 준비할 때에도 아주 좋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