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시내 용상갈매기 찜닭과 고추부추전

안동맛집 시내 용상갈매기 찜닭과 고추부추전

안동 시내에 있는 용상갈매기는 연탄구이 포차로 유명한 맛집이다. 이미 안동시민들과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아담한 곳으로, 대체로 연탄구이를 먹는다. 또 연탄구이가 가장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 사실 이 곳의 숨겨진 하이라이트 메뉴는 따로있다. 소위 히든메뉴라 할 수 있는 찜닭과 고추부추전이 그것이다.

이 곳을 크게 3단계 손님으로 나누게되면, 초보는 갈매기살 또는 연탄구이랑 술먹기, 중수는 주먹밥이나 라면 등 사이드 조합으로 술먹기, 그리고 고수는 찜닭 등 히든메뉴를 먹기 되시겠다.


이 곳의 찜닭을 눈여겨 봐야하는 이유는 두 가지다. 첫번째는 바로 가격. 찜닭 한 마리가 2만원으로 찜닭골목의 찜닭에 비해 5천원이나 저렴하다. 하지만 맛이나 양 모두 찜닭골목 찜닭과 별반 다를게 없다. 특히 국물이 매우 많고 양이 푸짐하고 닭도 잘 익은게 특징이다.


밥을 시켜서 비벼먹거나 주먹밥을 시켜 함께 먹어도 좋을 듯. 국물이 워낙 많아서 밥을 비벼도 국물이 남는다. 소주 안주로 최고!


두번째 히든메뉴는 바로 고추부추전. 알싸한 고추와 부추의 호흡이 환상적인 안주다. 많이 맵지않아 먹기에 좋다. 바삭하게 잘 구워져있고 양보다는 질이 뛰어난 메뉴다.


퀄리티 높은 전이다. 찜닭의 양이 매우 많으므로 고추부추전은 단품보다는 찜닭과 조합할 때 빛을 발할 것 같다.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