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용상왕돈까스 수제눈꽃치즈 왕돈까스

안동맛집 용상왕돈까스 수제눈꽃치즈 왕돈까스

여기는 조금 이야기할게 있는 곳이다. 먼저 위치는 용상 3주공 아파트 주변, 안동 겹벚꽃 명소 바로 앞에 있어 위치는 찾기가 쉽다. 근처에 용상 인생술상과 구 도키메키인 츈츈도 있다. 여기가 처음 오픈했을 때 흥미가 생겨서 가본적이 있었는데 어쩐 이유에서인지 계속 문이 닫겨있고 영업을 안해서 헛걸음 조금 했었다. 이후에 포기하고 살고 있었는데 다시 오픈한것인지 문 열린게 보여서 다음날 가보았다.


용상왕돈까스 입구. 내가 지난번에도, 그리고 계속 이야기하는건데 돈까스와 돈가스에 대한 것이다. 이 가게는 돈까스라고 표기하고 있으므로 나도 이 글에서는 돈까스로 표기하려한다. 용상본점이라고하고 다른 체인점이 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메뉴판. 깔끔하다. 오리지널과 오픈 돈까스가 있는데 오리지널은 튀긴 돈까스이고 오븐은 말 그대로 오븐에 구워서 나오는 돈까스다. 수제 눈꽃치즈 돈까스라는게 맛있어 보이길래 이걸로 주문. 같이 간 친구녀석은 수제오븐 왕돈까스를 시켰다. 둘의 차이점은 뒤에 나온다. 오븐 돈까스의 경우 조리 시간이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알려주길래 오케이 했었는데 진짜로 20분 뒤에 나왔다.


화장실 바로 옆 자리에 자리를 잡으면 이런 인형도 함께 볼 수 있다. 이름이 뭐라더라. 쿠마였나.


전식으로 나오는 스프. 너무 맛있어서 한 번 더 줄 수 있냐고 물어보니 흔쾌히 한 번 더 주셨다.


그리고 샐러드가 이어서 나온다. 샐러드도 신선한게 맛있었다.


먼저 수제오븐 돈까스. 돈까스 두 덩이가 들어있고 감자 3조각과 새우튀김 하나 구성이다. 겉보기에 양이 별로 없어보이는데 막상 먹어보면 진짜 양이 많다. 가게 이름처럼 왕돈까스다.


수제 눈꽃치즈 돈까스. 수제오븐 돈까스에 치즈가 들어간 형태다. 치즈 차이로 1천원 차이가 나는 듯 하다.


그런데 치즈가 아주 맛있다. 돈까스의 열에 살짝 녹은 치즈가 돈까스의 풍미를 잘 살려준다. 돈까스 소스는 약간 묽은 쪽이었다. 치즈가 고소하다. 둘 모두 먹어보니 아무래도 천원을 더 내고 치즈를 고르는편이 낫겠다.


새우튀김과 감자도 맛있었다. 의외로 감자가 진짜 맛있었다.


새우튀김은 딱 하나라서 그냥 사이드처럼 먹는게 나을 듯. DP도 괜찮고 음식 자체가 매우 깔끔하게 나온다. 완성도가 높다.


서빙하시는 여자 직원분이 인상도 좋으시고 무척 친절하셨던게 기억에 남는다. 후식 커피도 주는줄 모르고 다 먹고 일어나려고 했었는데 커피 있다고 알려줘서 깔끔하게 한 잔 마시고 나갔다.



댓글(1)

  • 2019.05.14 17:06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저는 일본식돈가스의 냉장 등심.안심 성형(포션육) 및
    냉장 돈육만을 사용한 한 번 얼린 수제돈까스를 전문으로 제조 전국으로 유통하는
    (주)이삭푸드를 운영하는 관계로 돈가스 관련 글들에 관심을 갖고 찾아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