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강릉교동짬뽕 불독냉면 새로운 정하동 짬뽕 맛집

반응형

안동 강릉교동짬뽕 불독냉면 새로운 정하동 짬뽕 맛집

안동 정하동에 강릉교동짬뽕 불독냉면이 새롭게 오픈했다. 원래 정하동에는 ‘교동짬뽕'이라는 짬봉집이 있었는데 선택지가 하나 더 늘어난 셈이다. 강릉교동짬뽕은 강릉에서 유명한 바로 그 교동짬뽕의 맛을 잘 살린 짬뽕집으로 중국음식점이면서도 불독냉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식당이다.

안동 정하동 강릉교동짬뽕의 입구. 정하동 상가 인근에 자리잡고 있는데 주변에 주차가 좀 힘들어서 근처에 주차를 하고 걸어가는게 편하다. 강릉교동짬뽕은 위치가 상가들이 있는 골목라인에 있어서 도로변에서는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어서 찾아가는 법을 미리 알고가면 도움이 된다.


정하동 강남초등학교를 이렇게 정면으로 바라본 상태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약국이 하나 나오는데 이 약국에서 다시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강릉교동짬뽕을 찾을 수 있다. 위치를 알고만 있으면 찾아가는건 매우 쉽다.


가게 분위기는 이렇게 깔끔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청결하다. 가오픈 기간일 때에도 손님들이 꽤 많았다.


안동 정하동 강릉교동짬뽕 불독냉면 메뉴판. 모든 메뉴 포장이 가능하며 다양한 메뉴가 있다.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짜장에서부터 일반 짜장면이 5,000원이고 대성해물짬뽕과 강릉교동짬뽕이 짬뽕류에서는 시그니처. 차돌박이짬뽕은 요즘에 워낙 다른곳에 많아서 고르지 않았고 바로 새우볶음밥과 탕수육을 골라보았다. 추가로 바베큐가 무엇인지 궁금해서 물냉면과 바베큐 메뉴를 주문했다.


안동에도 요즘에는 찐한 국물의 짬뽕집이 여러곳이라서 진득한 국물에 밥 말아먹는 스타일을 선호하는분들이 많다. 강릉교동짬뽕도 먼저 면을 먹고난 뒤 짬뽕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특유의 얼큰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밥은 무한리필이며 공짜.


제일 먼저 대성해물짬뽕.


사실 강릉교동짬뽕이라서 강릉교동짬뽕만 기대하고 대성해물짬뽕은 큰 기대가 없었는데 굉장히 맛있었다.


해물이 꽤 많았고 국물의 시원한 맛이 일품. 맵기는 딱 적당한 정도이며 국물색이 약간 주황색 정도로 상당히 맛있는 메뉴이다. 추천!


짜장면.


마찬가지로 짜장면도 큰 기대가 없었건만 아주 맛있었다. 짬뽕이랑 같이 먹으니 더 맛있는 것 같다. 짜장면과 짬뽕 맛이 잘 어울린다.


강릉교동짬뽕의 메인메뉴이자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강릉교동짬뽕!


사실 이거 먹으러 여기왔지….ㅋㅋㅋ


크… 기대하던 바로 그 맛이었다. 실제 강릉에서 먹었던 교동짬뽕과 맛이 흡사하다. 매콤하고 얼큰한 맛이며 많이 매운편은 아니다. 국물이 진득하고 약간 꾸덕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의외로 양도 푸짐.


그 다음에 탕수육. 여기 탕수육은 일반 중국집처럼 소중대 이렇게 되어있는게 아니고 그냥 1만원짜리 단품 구성으로 돼 있다. 약간 미니 탕수육같은 개념인데 기본 부먹으로 나온다. 딸기가 들어있는게 인상깊다.


탕수육은 어디에나 다 잘 어울리지만, 특히 강릉교동짬뽕과 호흡이 좋았다. 짬뽕맛이 정말 훌륭하다.


그 다음 물냉면+바베큐


물냉면은 일반 중국집 스타일의 냉면이라기보다는 냉면전문점의 냉면 스타일에 가까웠다. 무난한 스타일의 냉면. 여름에 시원하게 골라보면 좋을 듯.


냉면도 냉면인데 이 바베큐가 진짜 물건이었다. 맛에 비해 의외로 저평가받고 있는건 아닌지… 한 입 먹자마자 와… 감탄사 연발했다. 바베큐가 너무 맛있어서 추가하고 싶었지만 음식이 좀 많아서 혹시 남길까봐 겨우 참았다.


마지막으로 새우볶음밥. 여기 볶음밥이 진짜 맛있었다. 간도 잘돼있고 무엇보다 짜장 소스랑 기가막히게 어울린다. 뭐 어떻게 한건지는 모르겠는데 일반 볶음밥이랑은 맛이 차원이 다르다.


같이 주는 짬뽕 국물은 대성해물짬뽕의 그것과 같은 국물로 보인다.


새우볶음밥 진짜 추천메뉴. 새우도 들었고 맛도 굿.


이렇게 푸짐하게 차려놓고 일행들과 미친듯이 먹었다. 같이 처음 식사했던 우리 모델분은 매운걸 못드신다고해서 볶음밥을 드렸는데 자기가 지금까지 먹어봤던 볶음밥 중에 제일 맛있다고…


셀프바 이용할 수 있다. 밥과 김치, 양파와 단무지 마음껏 가져다 먹으면 된다.


대신 남기지 말고 조금씩 자주 가져다 먹도록 하자.


강릉교동짬뽕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짬뽕 국물에 밥 말아먹기! 아… 이 글쓰고 있는 와중에도 사진보니까 또 군침도네.


진득~한게 진짜 맛있었다. 밥을 말아야 강릉교동짬뽕 한그릇이 완성!

전체적으로 음식의 맛이 매우 훌륭한편이고 가성비도 괜찮다. 정하동이라서 접근성도 나쁘지 않다. 다만 가게 바로앞 주차는 좀 힘들것 같고 가까운 곳에 주차 후 걸어가는쪽을 권장.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메뉴는 강릉교동짬뽕과 새우볶음밥, 대성해물짬뽕, 그리고 바베큐다. 바베큐 꼭 드셔보시길!


안동 정하동 강릉교동짬뽕 정보

  • 영업시간 : 10:30~20:30
  • 전화번호 : 054-854-5877
  • 휴무일 : 없음
  • 주소 : 안동시 강남6길 5(정하동 277-15)
  • 위치 : 정하동, 강남초에서 우측으로 가서 약국 모퉁이에서 우회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