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산천식당 태화동 맛집 돼지두루치기 정식

안동 산천식당 태화동 맛집 돼지두루치기 정식

안동 태화동 골목안에 자리잡고 있는 산천식당. 안동에는 산청식당이 있고 산천식당이 있는데 여기는 산천식당이다. 이름을 헷갈리면 안된다.

안동교회 앞 골목에 있는 산청식당의 경우, 예전에 이영자님이 방송에서 간고등어 정식집으로 추천했다고 알려져있고 소문도 그렇게 많이났지만, 실제로는 콕 찝어서 그 식당을 추천한건 아니다. 사실 근거가 빈약하고 약간의 거품이 있는 루머성이 짙다. 안동에는 산청식당처럼 간고등어 정식을 비롯해 맛있는 밑반찬을 주는 가게가 아주 많은데다가 방송 내용을 여러번 돌려봐도 산청식당이라고 단정지을만한 근거가 하나도 없다. 다만 방송에서 이야기할 때, 자료화면으로 나온 간고등어 그림이 산청식당의 식단과 흡사했던 까닭에 그런 소문이 돌기 시작했는데 실제로는 정확하지 않은 내용이다. 맞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는데 나는 아니라는쪽에 좀 더 무게를 두고있다. 보통 이영자님 정도되는 경력있는 유명 연예인이 다녀가면 그 식당에 사장님과 같이 찍은 사진 한 장 정도는 있는 법이니까. 이거는 마치 맘모스제과가 미슐랭에서 3스타를 받았다는 소문과 비슷한 루머라고 생각한다.

여기는 원래 간고등어 정식 맛집이다. 고등어정식이라고 부르는데 고등어 정식이 알차게 잘 나온다. 동네에 있지만 어르신들이 무척 좋아하는 작고 허름한 맛집이었는데 이번에 위치를 옮기면서 대대적으로 리모델링되었다.


바뀐 산천식당 입구. 들어가는 입구가 정면이 아니라 약간 측면에 있으니 주의하자. 수연각 맞은편에 있다.


메뉴판이 깔끔하게 나와있다. 원래는 오래된 식당이라서 메뉴가 이렇게 다양하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리모델링하면서 많이 업데이트된 것 같다. 


산천식당의 시그니처인 고등어정식은 예전에 많이 먹어봤었기 때문에 이번에 돼지두루치기를 골라봤다.


가게 내부는 이렇게 깔끔해졌다. 기존에는 테이블 수가 부족해서 좀 복작거리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제는 좀 시원해졌다.


돼지두루치기 정식. 밥과 국이 따로 나오고 기본 밑반찬과 함께 돼리두루치기가 푸짐하게 나온다.


양이 별로 없을 것 같지만 양이 정말 많다. 밥 도둑이라서 밥도 두 그릇 먹었다. 그런데 돼지고기가 냉장고에 오래있었던것인지 약간 돼지냄새가 났던게 단점이었다. 심한편은 아니었어서 먹는데 문제는 없었지만 민감한 사람들은 고려해야할 부분이다.


밑반찬이 아주 맛있었다.


쌈채소도 주는데 고추랑 마늘만 좀 먹고 상추는 거의 안먹었다.


밥이랑 국이랑 밑반찬이랑 돼지두루치기만 주구장창 실컷 먹고왔다. 특별하진 않지만 무난하게 한 끼 식사하기에 좋은 곳이다. 동네에 있어서 자주 가게 될 곳. 지도상에서는 산천분식으로 나온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